요즘 우체국 알뜰폰 때문에 말이 참 많고 기사도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기본료 0원 이면서 통화 50분 제공한다는 홍보기사를 어렵지 않게 볼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얼마전 우체국 알뜰폰 가입 했으며 정말 알뜰폰 신청 하기 쉽지 않았으며 대대적인 홍보 때문인지 현재 우체국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인산인해 이후고 있는 상황이라 우체국 업무가 마비될 정도 입니다.

현재는 번호표까지 나눠주면서 우체국 알뜰폰 가입 신청 받고 있는 상황이며 워낙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보니 오후 4시 반까지 오신분들에게만 번호표를 나눠주며 그 이후에 오신분들은 다음날 방문을 해야 합니다.

기사를 통해 알고 있는 A ZERO 요금제, A 2500 요금제, A 6000 요금제 같은 경우는 에넥스 텔레콤 담당하고 있으며 무엇을 물어보려고 통화를 시도해도 대기 인원이 많아 전화 연결은 불가능 하다 그렇게 보면 되고 에넥스 텔레콤 신청 방법 관련 정보를 전부 인터넷 블로그 통해 정보 취득해서 에넥스 텔레콤 가입 신청 해야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종류 그리고 요금제 정보
http://www.epost.go.kr/comm/alddl/alddl02k001.jsp


위 링크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보면 위와 같은 페이지 볼수 잇는데 중간에 에넥스 텔레콤 업체를 통해 KT 통신사 망을 사용하게 됩니다.

에넥스 텔레콤 이라는 업체는 그냥 중간에서 기존에 skt kt lg 같은 통신사와 연결해주는 역활을 한다 보면 되고 우리가 기사를 통해 알고 있는 A ZERO 요금제, A 2500 요금제, A 6000 요금제 같은 경우는 전부 3G 데이터이며 LTE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말기 또한 KT단말기 구매를 해야 하며 에넥스 텔레콤은 KT 연결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다른 통신사 단말기 사용하고 싶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 보고 다른 업체를 알아보면 되며 skt lg 전부 중간에서 연결해주는 별정 통신 업체가 있으며 이 업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 KT 단말기 구매는 중고나라 그리고 세티즌 통해 구입이 가능한데 중고나라 같은 경우는 직거래 그리고 선입금 택배거래 주로 이루어 지며 사기도 간혹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티즌 사이트 통해 단말기 구매 같은 경우는 안전거래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기 떄문에 사기는 거의 없지만 가격이 약간 비싸다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알뜰폰 가입 유치를 위해서 우체국에서도 단말기 판매를 했는데 물량이 2800대 판매 시작했는데 워낙 우체국 알뜰폰 과열 현상 때문에 단 하루만에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단말기 판매를 하지 않아도 가입자가 많으니 앞으로는 우체국에서 단말기 판매 할일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단말기 구입 완료 했다면 우체국에서 번호표를 받고 대기 한후에 신청서 작성을 하는데 별 다른 내용은 없으며 이름 주소 이런것 쓰고 신규가입 번호이동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설명을 하자면 기존에 전화를 그대로 두고 하나를 더 새로 신청하면 신규가입 입니다.

번호가 새롭게 부여받게 됩니다.

번호이동은 기존에 통신사 떠나서 그 번호를 가지도 알뜰폰으로 넘어오는 형식입니다.

번호는 기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이 끝났다면 단말기 그리고 신분증 가지고 창구 직원에게 우체국 알뜰폰 신청서 주면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은 알아서 채우던가 물어보던가 해서 나머지 부분은 작성을 하고 전부 마무리가 되면 팩스로 에넥스 텔레콤 쪽에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몇일이 지나면 보내는 사람 에넥스 이렇게 된 봉투를 받게 되는게 택배로 오게되며 택배비용은 무료 입니다.

봉우 열어보면 위와 같이 유심 들어 있으며 유심 또한 무료 유심 입니다.

기존에 통신사들은 하나하나 전부 돈을 받았는데 이런 점은 참 우체국 알뜰폰 좋은거 같습니다.


기간은 우체국에서 알뜰폰 신청하고 3일후에 받은거 같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봉투에는 우체국 알뜰폰 신규 가입 시 단말기 개통방법 알려주는 문서가 있으며 필자는 이 문서를 통해 우체국 알뜰폰 개통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번호이동 시에 개통방법 또한 있으며 번호이동 하는 분들은 이내용을 참고 하면 됩니다.


배송되어온 유심을 장착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넣으면 첫번째는 기기 인증이 안되며 2~3회 재부팅을 원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이번에는 기기등록이 되었으며 나머지는 알아서 번호등록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다리면 됩니다.


자 위와 같이 내 전화번호 생성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우체국 알뜰폰 가입 신청 방법 알아보았으며 우체국에 대기 인원이 많아 한참 기다렸다가 신청 한거 말고는 그다지 어렵다거나 하는것은 없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 신청 하려고 생각하거나 준비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