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베가스 프로그램은 좋은 프로그램이고 계속해서 버전을 해오면서 발전을 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어도비 프리미어와 더블어 동영상 편집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프로그랭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컴퓨터 cg 작업 중에 블루 스크린 효과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을 겁니다.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는 다른 동영상이나 배경이 나오도록 하는 기술인데 이 기능은 베가스 또한 제공을 하고 있는 기능이 베가스에서는 크로마키 이렇게 불리웁니다

이번시간에는 베가스 크로마키 기법 효과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베가스에서 사용되는 크로마키 효과의 개념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겠으며 혹은 그린 스크린 이렇게 불리우기도 합니다.


필자는 베가스 13 버전 사용하고 잇으며 일단은 베가스 실행 시키고 위와 같이 초록색이 주를 이루고 잇는 사진 한장과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 한장을 불러 들입니다.


그리고 video fx 선택을 하고 왼쪽에 메뉴에서 크로마키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옵션을 볼수 있습니다.


 크로마키 옵션중에 보면 블루스크린 그린스크린 레드스크린 종류별로 있는데 이런것이 별로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나중에 색상은 바꾸면 됩니다.

그냥 디폴트 드래그 하여 사진에 크로마키 적용시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크로마키 옵션 창이 뜨면서 여기서 컬러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크로마키 컬러 변경 해야 합니다.


컬러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고 여기서 스포일러 툴 선택을 하여 나비 사진에서 초록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크로마키 색상은 그린 색으로 변하고 적용된 사진에서 초록색 부분은 아래 사진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기본적인 베가스 크로마키 기법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다르게 나비의 날개 부분의 색을 스포이러 툴로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선택된 부분의 색이 투명해 지면서 아래 사진이 위로 올라오는 효과 크로마키 효과 줄수 있게 됩니다.


 자 이번에는 시빌워 동영상에 크로마키 효과 주도록 하겠습니다.

위 영상은 시빌워 cg 작업 전 영상이며 해당 영상을 불러 들이고 배경사진도 하나 불러 들입니다.


현재 캡틴아메리카 그리고 블랙팬서 싸우고 있는 장면인데 뒤쪽에 배경이 그린 스크린 사용하기 위해서 초록색 장막이 있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부분을 베가스 크로마키 기법 사용하여 배경 사진을 넣어 보겠습니다.


video fx 선택후 왼쪽 메뉴에서 크로마키 선택하고 여러가지 크로마키 옵션중에 디폴트 드래그 하여 동영상에 넣어 줍니다.


그러면 아까와 같이 색상창에서 스포일러 툴 선택을 하고 동영상에 초록색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에 크로마키 효과 들어간것을 알수 있는데 아직 몇가지 세밀한 옵션 조정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high threshot 값을 조정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약간 투명했던 인물이 위와 같이 윤각을 드러내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 배경 부분에 자글자글 하게 이상한데 있는데 이것도 없애야 합니다.


low threshot 값을 조정 합니다.

그러면 아까 있었던 배경이 자글자글 했던 이상한것이 사라지고 위와 같은 모습이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시빌워 CG 작업 전 동영상에 위와 같이 베가스 크로마키 기법 사용하여 그린 스크린 영역에 배경을 삽입 하였습니다.

여기까지 베가스 크로마키 효과 주는법 알아보았으며 일반적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필요하신 분이 있을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