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까지 제로보드xe 홈페이지 광고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시간에는 이와 다르게 제로보드xe 로그인 창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홈페이지 통해 그냥 정보만 제공을 하고자 할때는 로그인 폼 혹은 회원가입 폼이 필요없지만 현재 필자가 만들고 잇는 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회원 가입 해야 글쓰기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로그인 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제로보드xe 사이드바 위치에 외부 로그인 스킨 설치 할것이며 알고 있겠지만 제로보드xe에서 제공하는 위젯 사용하여 외부 로그인 창 만들어 보겟습니다.

제로보드xe 외부 로그인 폼 만들기 내용은 1편 2편으로 나눠지니 참고 바라며 필자는 닷홈 무료호스팅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하드 용량 그리고 트래픽 등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수 잇으며 필자는 닷홈에서 유료 호스팅도 사용을 하고 잇습니다.

자 일단은 자신의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이동합니다.


현재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보면 커뮤니티 사이트에 맞게 상단에 각각 카테고리 있고 해당 메뉴 선택을 하면 각각에 게시판이 있으며 메인화면은 위와 같이 각각에 게시판에 최근 게시물에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유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도 곳곳에 햇으며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제작은 거의 완성 단계에 있다 그렇게 볼수 잇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하단 빨간 테두리 위치에 로그인 위젯 설치 하겠습니다.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현재 설치된 레이아웃 선택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레이아웃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오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여기 사용자 정의에 바디설정이 선택합니다.


바디설정 선택을 하면 서브레이아웃 다르게는 사이드바 위치에 어떻게 설정이 되어 잇는지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 2번째 영역 위젯이 공란으로 되어 있는데 위젯 소스 코드 입력을 합니다.

이제부터 위젯 코드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왼쪽에 쉬운설치 그리고 위젯 선택합니다.


위젯 선택한 상태에서 하단에 로그인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관련 위젯이 검색되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제목을 선택을 하면 대략적으로 로그인 폼 스킨 볼수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 로그인 위젯 설치 하면 됩니다.

필자는 현재 선우 로그인 위젯 설치 되어 잇는 상태라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설치된 위젯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여기서 방금 설치한 선우 로그인품 있고 가장 오른쪽에 코드생성 선택합니다.


이제 여기서 제로보드xe 외부로그인 설정이나 스킨 등을 선택을 하고 소스 코드 생성 해야 합니다.


일단 제로보드xe 로그인 스킨 같은 경우는 박스형 사용하겠습니다.


박스형 로그인폼 선택 하고 오른쪽에 선택 버튼 클릭합니다.

그리고 박스 가로 사이즈 200 입력하는데 아시겠지만 필자가 만든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사이드바 가로 길이는 200px 입니다

그리고 테두리는 둥근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고 코드생성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 복사하여 사용을 해야 하는데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움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