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윈도우7 같은경우는 디스크조각모음 명칭 사용했지만 윈도우10 오면서 최적화 명칭으로 변경이 되었으며 아마도 디스크조각모음 기능은 최적화 방법중에 하나다 이런 생각으로 명칭을 변경 했나 봅니다.

암튼 디스크조각모음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계속해서 파일이 하드디스크 쌓여가는 과정중에 몇일전 몇달전 파일을 삭제를 하면 디스크에 쌓이던 파일들 중간 파일이 삭제 됩니다.

이때 생긴 공간에 새로운 파일로 공간을 매워야 하는데 딱맞는 파일이 새로 생기는 어려운 일이며 이렇게 파일과 파일사이에 공간이 생기게 되고 자연적으로 공간 낭비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디스크조각모음 작업을 통해 중간에 공간을 없애주면서 파일을 전부 앞으로 당기는 효과주는것이 디스크조각모음 기능이며 윈도우10 최적화 기능이라 불리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최적화 대해서 알아볼것이며 디스크조각모음 기능 그리고 디스크 정리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드라이브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속성 들어갑니다.

상단에 메뉴중에 도구 선택합니다.

그리고 드라이브 회적화 및 조각 모음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모든 드라이브 표시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드라이브 선택을 한후 분선 선택합니다.

바쁘다면 C드라이브만 해도 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같은 경우 1% 조각남 이렇게 표시 되었는데 이정도면 디스크조각모음 할필요는 없습니다.

22% 조각난것이 잇는데 이것을 선택하고 하단에 최적화 선택합니다.

디스크조각모음 기능 같은경우는 컴퓨터 관리에 있어서 기본중에 기본이라 볼수 잇으니 주기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윈도우10 최적화 할때 추가적으로 디스크 정리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디스크조각모음 하면서 같이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C드라이브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선택한뒤 속성 선택합니다.


그리고 일반에서 디스크 정리 선택합니다.

여기서 디스크 정리 라고 하는것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쌓이는 캐쉬 레지스트리 불필요한 파일이 보관을 하게 되는데 이것을 얼마나 삭제 할수 잇는지 확인 하는 과정입니다.


위와 같이 디스크 정리 들어왔습니다.

상단에 보면 최대 204메가 정리 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에 있는것을 모두 삭제 하면 시스템 설정이나 컴퓨터 사용함에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자신이 했던것들이 삭제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두 체크 해서 삭제 하기 보다는 하단에 나온 68메가 정도 삭제 하는것이 현명합니다.

하단에 확인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디스크 정리 시작하는것을 알수 있으며 C드라이브에서 68메가 삭제되고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C드라이브 같은경우는 윈도우10 설치 되어 잇는 위치이기 때문에 용량 최소화 해서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이것은 윈도우10 속도 밀접한 관련을 가지게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최적화 방법 그리고 디스크조각모음 기능 그리고 디스크 정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