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윈도우7 체험지수 라는것이 있어서 간단하게나마 자신의 컴퓨터 사양 테스트 할수 잇었고 그것을 점수 환산하여 사용자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체험지수 없어지면서 자신의 컴퓨터 성능 점수 확인 하고 싶을때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 할수 잇는데 필자가 이번시간에 2가지 방법으로 윈도우10 체험지수 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려줄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통해 윈도우10 체험지수 성능 점수 확인 방법이고 2번째 방법은 어떠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컴퓨터 성능 테스트 진행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체험지수 성능 테스트 다운로드
http://win-experience-index.chris-pc.com/


위 링크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 선택하여 윈도우10 체험지수 프로그램 다운받아 설치 합니다.

위 프로그램은 기존에 윈도우7 체험지수 프로그램과 거의 흡사하다 볼수 있어서 보기에는 편리하다 느낄수 잇습니다.


위와 같이 동의 선택하고 프로그램 설치 진행 합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체험지수 성능 점수 알수 있습니다.

기존에 윈도우7 체험지수 프로그램과 비슷한 인터페이스 가지고 잇기 떄문에 보기에는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 하는것이 불편하다 생각을 할수 잇는데 이런경우에는 윈도우10 체험지수 2번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키 눌러 주면 위와 같이 실행창이 뜨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에 powershell 입력하고 확인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powershell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에 winsat formal 입력하고 엔터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컴퓨터 성능 테스트 진행을 하게 되며 시간은 대약 30초에서 1분정도 소요되니 기다리면 성능 테스트 창이 닫히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get-wmiobject -class win32_winsat 입력하고 엔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컴퓨터 성능 테스트 내용을 위와 같이 표시 하게 됩니다.

전체적인 스코어가 윈도우10 체험지수 프로그램 설치 해서 나온점수과 같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체험지수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2가지 방법중에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자신의 선택이며 위 방법을 사용하여 컴퓨터 성능 테스트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