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간혹 포맷 할일이 생기게 되는데 자의거나 아니면 어떠한 문제로 포맷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포멧 하는법 몰라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포맷 하는법 2가지 방법을 알려줄것이며 1번째 방법은 윈도우10 iso 부팅 usb 사용하여 포멧 하는 방식이고 2번재 방법 다른것 필요없이 윈도우10 설정 초기화 방법을 통해 새롭게 윈도우10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말끔하게 C드라이브 정리 하고 새롭게 사용을 하고 싶다면 2번째 방법 보다는 1번째 방법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하며 2번째 방법은 포멧 보다는 초기화 방법이라 보는것이 맞으며 기본적인 설정은 유지를 하게 됩니다.


일단 윈도우10 포맷 첫번째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시작을 하기 이전에 윈도우10 iso 파일을 구해야 하며 토렌트 사이트 통해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프로그램 윈도우7 usb dvd tool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아래 링크 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선택하고 윈도우10 iso 파일 선택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그리고 usb 디바이스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긴 카피 선택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우니도우10 iso 파일을 usb 안에 넣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1번에 usb 변경 해야 하는데 이것은 바이오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하면 바이오스 접속 할수 잇으며 위화면은 필자의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입니다.

여기서 부팅순서 가서 usb 선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맨 하단에 다시 링크 할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윈도우10 iso 부팅 usb 인식을 하게 되며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치 과정으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이제 C드라이브 포맷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에는 윈도우10 설치 되어 잇는 위치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과정을 지나야만 C드라이브 포멧 혹은 설치 과정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현재 50기가 설정 되어 있는것이 C드라이브 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포맷 선택하고 포맷 진행 되면 하단에 다음 선택하면 새롭게 윈도우10 설치 하게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10 설치 과정이 끝아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계정 만들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10 바탕화면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설명한 윈도우10 포맷 과정은 간략하게 설명을 한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면 됩니다.


윈도우10 포맷 재설치 방법
http://tanos.tistory.com/95


2번째 윈도우10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멧 하는 방법 처럼 말끔하게 C드라이브 정리가 되는것은 아니면 기본적인 설정은 유지를 하게 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작 버튼 클릭하고 설정 선택


그리고 업데이트 및 복구 선택


왼쪽 메뉴에서 복구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 보면 이 PC 초기화 있는데 하단에 시작 버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2가지 설정이 잇습니다.

내파일 유지 하는것과 모든 항목 제거 하는것 자신에게 맞는것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포맷 과정을 알아보았으며 다른것 건드리지 않고 C드라이브 포멧 하면 복잡할것도 없이 금방 끝나니 필요한분들은 필자가 알려준 방식을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