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정도 컴퓨터를 다루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하드디스크 파티셔 나누기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가장 큰 이유는 C드라이브 위치에 윈도우 설치 되어 잇기 떄문에 다른 파일은 다른 드라이브 이동 시키면서 윈도우 속도 향상 위해서입니다.

추가로 파일 관리도 D드라이브 있다면 더욱 편리하기도 하기 떄문에 d드라이브 만들기 해서 사용하는것이 여러가지면에서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윈도우10 설치 되어 잇는 상황이라면 C드라이브 분할 및 하드디스크 합치기 하는것은 어려운일이며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 포맷 하는 과정중에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할수 잇는데 이제 새롭게 윈도우10 설치 하는분들은 시도 해보기 합니다.


서두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윈도우10 설치 과정중에 C드라이브 나누기 합치기 가능하며 윈도우10 과정중에 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나누기 부분만 알려줄것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가장 하단에 다시 링크를 할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10 설치 과정을 진행하다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현재 보면 드라이브0 두개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것은 하나의 하드디스크에 2개의 파티션 잇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드라이브1 이라는것이 잇는것을 보아서 현재 C D E 드라이브 사용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 먼저 알아볼것이은 윈도우10 파티션 합치기 알아보겠습니다.

D드라이브 없애기 이런식으로 이해를 해도 되며 파티션2 선택하고 삭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2번째 파티션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1번 파티션 선택하고 같이 삭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나로 파티션 합치기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상태에서 하단에 다음 선택하면 하드디스크 분할 없이 윈도우10 설치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다시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하고 싶다라면 새로 만들기 선택


그리고 윈도우10 C드라이브 용량 입력합니다

단위가 메가이니 50000 입력하면 50기가 C드라이브 설정하는것이 됩니다.


위와 같이 50기가 C드라이브 설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나머지 용량은 D드라이브 용량이 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d드라이브 만들기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방법 알아보앗으며 윈도우10 설치 과정은 그리 간단한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부분만 따로 알아보았고 모든 과정은 아래 링크 통해 알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윈도우10 설치 과정
http://tanos.tistory.com/9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