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처음 설치 하는 과정에서 로그인 암호 설정 하도록 되어 있으며 간혹 주의하지 않고 암호 설정 하다보면 암혹 분실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어렵게 윈도우10 설치 했는데 암호 분실 하게 된다면 정말 난감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필자가 알려주는 방식을 사용하면 로그인 암호 재설정 하는것은 가능하며 윈도우10 암호 풀기 보다는 다시 암호 재설정 한다 이렇게 이해를 해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암호 분실 상황에서 암호 풀기 보다는 암호 재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윈도우10 iso 부팅 usb 만들어야 합니다.

윈도우10 설치 하는 과정에서 이미 부팅 usb 있을거라 생각을 하는데 만약 없다면 rufus 아니면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가장 하단에 다시 링크 하겠습니다.


그리고 부팅순서 변경 해야 합니다.

usb 안에 윈도우10 iso 파일 인식을 하도록 해야 하는데 1번 부팅순서에 usb 선택해야 합니다.


바이오스 접속을 하는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 하면 바이오스 접속을 할수 잇습니다.

위모습은 아수스 바이오스 모습이며 하단에 부팅메뉴가 있습니다.


부팅메뉴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고 여기서 usb 선택하면 바로 usb 인식을 하게 됩니다.


usb 인식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치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 여기서 쉬프트키 + F10 키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롬프트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에 정확하게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utilman.exe

위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엔터치면 위와 같이 덮어쓰겠냐라고 나오게 되는데 위와 같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입력을 한것이라 보면 됩니다.


여기 y 입력하고 엔터 치면 위와 같이 1개 복사 되었다는 메세지를 볼수 있있고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것이라 보면 됩니다.

상단에 창을 닫습니다.


그러면 다시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쉬프트키 연타를 해도 되고 아니면 오른쪽 하단에 2번째 아이콘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프로프트 창이 뜨는데 여기에

net user 아이디 비밀번호  이렇게 입력을 합니다.


예를 들어 필자는

net user admin 1004


위와 같이 입력을 했으며 이제부터 1004로 암호 재설정 된것이라 보면 됩니다.

서두에 이야지 했지만 암호 뚫기 라고도 볼수는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암호 풀기 같은것은 아니고 암호 분실 이후에 암호 재설정 이렇게 이해를 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10 암호 분실 해결방법

http://tanos.tistory.com/39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