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사진 편집등을 하고 싶을때는 포토샵보다는 윈도우10 사진 뷰어 기능을 사용하면 괜찮다는 이야기를 했으며 이전시간에는 사진 뷰어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 필터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사진 뷰어 기능 사용하여 색깔 펜 브러쉬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사진 회전 기능도 사용가능하니 이와 같은 기능이 필요하다면 윈도우10 사진 뷰어기능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사진 뷰어 컬렉션 선택을 하면 사진이 들어와 있는것을 알수 있는데 이렇게 하는 방법은 이전시간에 포스팅 참고 하기 바랍니다.

위 사진 중에 하나 선택합니다.


사진 하나 선택하면 위와 같이 상단에 몇가지 옵션이 잇는데 편집 기능은 이전시간에 알아보았고 이번시간에는 그리기 기능을 알아보겟습니다.


위와 같이 상단에 5가지 아이콘 잇는데 왼쪽 3개는 펜 혹은 브러쉬 종류 의미합니다.

4번째는 지우개 기능이빈다.

1번째 펜 선택하면 위와 같이 어떤색을 사용하지 정하게 되는데 이중에 빨간색 선택해 봅니다.


그리고 사진위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마우스 따라 위와 같은 펜을 따라 색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고 원하는 모형이나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그리고 3번째 브러쉬 선택한후 색상은 노란색 선택해 봅니다.


그리고 사진 위로 마우스 클릭한후 원을 그리면 위와 같은 원모양의 그림을 그릴수 잇는데 펜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양옆의 선이 얇아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4번째 지우개 선택합니다.


지우개 사용법은 간단하기는 합니다.

지우개 선택후 이전에 그린 도형이나 그림을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노란색 원 지워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시 이전으로 돌아와서 상단에 옵션중에 회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 회전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사진 뷰어 그리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간단한 사진 보정 기능은 윈도우10 사진 뷰어 기능을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