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공유기 없는 경우는 거의 없을거라 생각을 하며 요즘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대중화 되어 있다보니 공유기 없으면 정말 불편합니다.

그리고 usb 무선랜카드 사용하는 경우가 잇는데 이런 경우 무선랜카드 사용하여 무선인터넷 연결 방법 몰라 어려워 할수 잇으며 윈도우10 같은 경우가 설정 부분에서 윈도우7과 많은 부분이 다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무선랜카드 와이파이 연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윈도우10 노트북 사용자 또한 와이파이 연결 해서 노트 사용해야 하니 도움이 이런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것라 생각합니다.


일단 집에 공유기가 있고 해당 공유기 활설화 되어 잇다는 가정하에 시작을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시작 선택하고 설정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정 들어와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자신의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수 잇으며 현재까지 무선인터넷 연결 되지 않은것을 알수 잇습니다.

왼쪽에 wifi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와이파이 꺼져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와이파이 켜기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컴퓨터에 무선랜카드 설치 하지 않았다면 와이파이 메뉴 나오지 않습니다.


와아파이 켜기 선택을 하고 하단에 사용가능한 네트워크 표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컴퓨터 오른쪽 하단에 현재 연결 할수 잇는 무선인터넷 나오는것을 알수 있으며 자신의 공유기가 정삭적으로 작동을 하고 잇다면 해당 와이파이 목록에 나와야 합니다.


위와 같이 자신의 공유기 이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연결 선택

만약 여기서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하지 않앗다면 바로 와이파이 연결 되지만 비밀번호 있는 경우가 있을수 잇습니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햇다면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란에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되어 잇는 노트북 또한 이와 같은 방식으로 무선인터넷 연결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무선랜카드 사용하여 와이파이 연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