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기본적으로 포맷을 하면서 윈도우 설치를 같이 진행을 해야 하며 또한 윈도우 설치 진행 과정이 예전에는 cd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대부분 usb 사용하여 윈도우 설치 합니다.

떄문에 바이오스 진입 들어가기 방법을 꼭 알고 잇어야 usb 사용한 포맷 및 윈도우7 혹은 10 설치 가능하며 또한 부팅순서 바꾸기 통해 하드디스크에서 usb로 부팅순서 변경 하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ecs 그리고 asus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당연하겠지만 바이오스 들어가기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바이오스 진입 방법은 모든 메인보드 회사 제품이 거의 동일한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하면 바이오스 진입 가능합니다.

간혹 안되는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f4 키 연타합니다.


일단 ecs 바이오스 집입 했습니다.

부팅순서 바꾸기 알아볼것인데 인터페이스는 대부분 다르지만 사용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상단에 부트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여기서 현재 부팅순서 1번에 usb 그리고 2번 부팅순서 하드디스크 설정 해야 합니다.


1번 부팅순서 더블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부팅순서 잇는데 어려워 할것 없이 내가 할거만 생각하면 됩니다.

1번 부팅순서 usb 선택합니다.

당연하겠지만 현재 컴퓨터에 usb 꽂혀 잇어야 합니다.


그리고 2번 부팅순서 더블 클릭합니다.

2번 부팅순서 하드디스크 선택 해야 하는데 만약 컴퓨터에 usb 꽂혀 잇다면 컴퓨터가 처음으로 인식 하는데 usb 되고 usb 꽂혀 잇지 않다면 다음 부팅순서 하드디스크 인식 하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윈도우7 혹은 10 바탕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2번 부팅순서 같은 경우는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 선택합니다.

ecs 바이오스 같은 경우는 인터페이스나 사용법이 간단 명료하다 볼수 잇고 거의 대부분의 바이오스가 이와 같은 방법으로 부팅순서 변경 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아수스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알아볼것인데 대부분은 부팅순서 선택을 하면 저장이 되고 추후에 부팅순서 다시 바꾸고 싶을때는 다시 바이오스 접속 하여 부팅순서 변경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수스 바이오스 같은 경우는 개념이 조금 다른데 필자도 처음 아수스 바이오스 접속 했을때 조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설명이 있다면 아수스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할수 잇습니다.


아수스 바이오스 진입 할떄는 델키 연타하면 위와같이 아수스 바이오스 들어가기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팅메뉴가 하단에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부팅메뉴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잇는데 첫번째가 하드디스크이며 두번째가 usb 입니다.

2번 선택을 하면 바로 usb 안에 윈도우7 설치 과정으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개념이 다른데 아수스 바이오스 같은 경우는 부팅순서 저장한다기 보다는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가 1번 부팅순서로 되어 잇으며 아수스 바이오스 진입 후 usb 선택하면 그때만 usb 인식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수스 바이오스 같은 경우는 부팅순서 저장 되는것이 아니고 필요할때만 usb 선택하여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고 나중에 부팅순서 변경 하기 위해 다시 아수스 바이오스 들어오지 않아도 됩니다.

1번 부팅순서에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로 잡혀 잇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바이오스 진입 들어가기 방법 그리고 ecs 아수스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