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어떤 제품이든 출시 이후에 문제점이나 혹은 발전된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업데이트 라는것을 하는데 메인보드 또한 마찬가지로 출시 이후에 변경 사항이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라는것을 합니다.

필자는 아수스 메인보드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아수스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볼것이지만 어떤 회사 메인보드 제품이든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며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바이오스 들어가서 업데이트 한다는것을 모두 같으니 회사가 다르더라도 따라할수 잇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usb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알아볼것이며 필자가 사용하고 잇는 아수스 메인보드 제품의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아수스 홈페이지
https://www.asus.com/support


서두에 링크 한 아수스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다른 회사 메인보드 제품이라면 각각에 브랜드에 맞는 홈페이지 접속을 하면 되고 홈페이지 접속을 했다면 위와 같이 필자의 아수스 메인보드 제품명 b85m-g 입력 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해당 제품이 검색 되어 나오는것을 알수 있는데 이중에 가장 왼쪽에 드라이버 앤드 툴 선택합니다.


그리고 각자 사양을 선택합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10 사용하고 있을거라 생각하고 설치 os 버전에 따라 64비트 32비트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선택사항중에 바이오스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글로벌이라는 버튼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해당 버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받으면 위와 같이 알집 파일을 다운로드 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압출해제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cap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 파일을 사용하여 usb 아수스 바이오스 업데이트 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파일을 usb 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이제 바이오스 접속 하는데 바이오스 접속 방법은 간단한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메인보드가 델키를 누르면 바이오스 접속 되며 간혹 f4키 눌러야 바이오스 접속 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내용이 길어 이후 내용 usb 안에 cap 파일을 선택하여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다음시간에 알아볼것이며 바이오스 이후부터 방법은 어렵게 생각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