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알툴바 캡처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꼭 알툴바 캡처 아니더라도 다른 많은 방법을 사용하여 이미지 사진 캡처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하고 잇다고 부가적으로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잇는 알툴바 사용해 보는것이 괜찮다고 필자는 생각하며 필자도 몇년간 사용해 오고 있고 부가적으로 알패스 같은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자 위와 같이 알툴바 캡처 기능으로 넘어가서 이미지 바로 저장 하는 방법이 있고 3번째 편집하기 버튼이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편집하기 같은 경우는 사진 저장 하기 이전에 사진에 어떤 표시 혹은 편집 작업을 거치게 되는데 그외에도 다른 기능이 잇지만 그외 기능에 대해서는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편집하기 선택하면 위와 같은 옵션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중에 그림판 선택합니다.


그림판 선택하면 진짜로 그림판으로 넘어가는것을 알수 있으며 그림판 같은 경우는 알툴바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윈도우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사용할수 잇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림판 통해 사진 편집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2번쨰 알씨 꾸미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알씨 꾸미기 화면으로 이동하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것은 윈도우 프로그램과 상관업이 알프로그램중 하나라고 볼수 잇고 그림판 보다 많은 기능과 손쉬운 인터페이스 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림판으로 사진 편집을 해도 되지만 더 많은 기능과 쉽게 사용하고 잇는 인터페이스인 알씨 꾸미기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전체영역 캡처 기능이 아닌 부분 캡쳐 기능입니다.

직접지정 캡처 기능을 거의 대부분 사용하면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전체캡처 보다 많이 사용하며 필자 같은 경우는 전체 캡처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직접지정 선택하면 위와 같이 마우스 위치를 따라 확대한 화면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확대한 화면을 보고 면밀하게 캡처 지정 위치를 정하면 됩니다.


부분 캡처 하고자 하는 위치를 드래그 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빨간색 선안에 들어온 부분만 캡처 영역으로 선택 됩니다.


자 위와 같이 부분 캡처 부분이 들어온것을 알수 잇는데 이전에 보았듯이 저장 선택하면 이 상태에서 바로 저장으로 넘어가게 되고 편집하기 선택하면 그림판 혹은 알씨 꾸미기 넘어가서 편집작업을 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많은 캡처 프로그램이 잇지만 이중에도 필자가 알툴바 캡처 기능을 추천하는 이유는 부가적인 기능을 사용할수 잇기 때문이면 대부분의 부가적인 기능이 꽤 쓸만하기도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