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먼저 찾아보는 방법은 바로 인터넷 웹서핑이며 인터넷으로 얻지 못하는 정보는 이외에 다른방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 일단 인터넷 웹서핑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았다면 이제 어떻게 저장을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오른쪽 마우스 막힘 걸렸는 상황이라면 우클릭 해제 하고서라도 정도를 저장해놔야 나중에 필요할때 바로 바로 찾을수 잇기 때문에 오른쪽 마우스 해제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하고 있다면 알툴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기 바라면 알툴바 같은 경우는 여러가지 기능을 한번에 사용할수 잇고 이중도 우클릭 해제 기능도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수 잇을거라 생각합니다.


알툴바 설치 완료 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한 상태라면 위와 같이 알툴바 아이콘 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알툴바 여러가지 기능은 옵션으로 들어가서 사용할수 잇는데 일단은 우클릭 해제 방법만 먼저 활성화 해보겠습니다.

알툴바 아이콘 선택하고 하단에 환경설정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알툴바 설정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왼쪽에서 버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알툴바 기능중에 원하는것을 꺼내서 사용할수 있게 되는데 이중에 캡쳐 기능을 선택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버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캡쳐 기능만 알툴바 표시할 버튼으로 이동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하단에 확인 선택


그리고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상단에 캡쳐 아이콘 생성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알툴바 기능도 설정에서 선택하면 박으로 빼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캡쳐 선택하면 위와 같이 몇가지 기능이 나오는데 당연하게도 캡쳐 기능에 대한 옵션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고 가장 하단에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하고 되어 잇는데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체크 표시가 되고 오른쪽 마우스 드래그 기능을 사용할수 잇게 됩니다.

여기까지 알툴바 우클릭 해제 방법을 알아보앗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