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알씨 동영상 만들기 내용에 대해서 알아볼것이며 기본적으로 동영상 만들기라고 한다면 카메라 사용하여 촬영을 하고 해당 영상을 편집하여 영상 만들기 하는것이 기본적이라 볼수 잇지만 이렇게 영상 촬영이나 동영상 편집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알씨 동영상 만들기 사용하면 영상이 아닌 사진을 몇장을 사용하여 슬라이드쇼 효과를 사용하여 마치 동영상 같은 효과를 주는것이며 이전에 이어서 나머지 내용을 이번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알씨 동영상 만들기 자막 설정으로 들어와서 원하는 자막 입력을 한후에 옵션 설정을 할수 잇습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두꼐 그리고 기울기 스트록 효과 주었습니다.


그리고 자막 위치도 지정할수 있으며 자막 위치는 총 9가지 위치로 위 아래 옆 등등 위치를 설정할수 잇으며 이보다 세밀한 자막 위치 설정을 하려면 베가스 혹은 프리미어 사용하기 바랍니다.


또한 글씨가 돋보이기 위해 글씨 바탕 효과 줄수 잇으며 3가지 효과 중에 필자는 클래식 효과를 주었으며 위와 같이 글씨가 잘보이는 효과를 줄수 잇었습니다.


글씨 배경 효과에서 색상 선택도 가능하지만 투명도 또한 조절할수 잇습니다.

투명도 같은 경우는 위와 같이 바를 사용하여 움직이면 투명도 조절이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디자인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며 배경과 액자 두가지로 나눠져 잇는데 이중에 일단은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중에 배경 하나 선택을 하면 다운로드 진행을 하게 되는데 다운로드 받길 원하지 않는다면 배경 옵션은 사용할수 잇으며 선택한 배경이 적용된 모습은 위와 같으며 그다지 좋은 효과 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이번에는 액자 옵션인데 마찬가지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액장 중에 하나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화면 주위에 액자 모양의 테두리 생기는것을 알수 잇는데 어떤 영상을 만드는가에 따라 필요할수도 잇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상단에 효과 선택합니다.

효과 같은 경우는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에서는 장면 전화 효과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는데 매우 중요하며 장면 장면이 전환 될때 어떤 효과를 주면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는 효과이며 자주 사용하기도 하거니와 연습도 많이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일단은 하나씩 적용을 해보면서 어떤 효과가 잇는지 알아보고 순간 순간 어떤효과가 들어가는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테스트를 하면서 습득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스크롤을 내려보면 꽤 많은 효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나씩 선택하고 익혀보는 수박에는 없습니다.


시네마틱 효과 같은 경우는 동영상 위로 움직이는 어떤 모양을 말하는것인데 보통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에서는 이런 뜻으로 사용되지도 않지만 이런 효과를 거의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실제 이런 효과가 동영상을 유치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트 모양 시네마틱 선택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 위로 하트가 생기는것을 알수 잇는데 자칫 유치해질수 잇으니 이런 효과 사용할때는 신중하기 바랍니다.


가장 하단에 전체 적용이라는것이 잇는데 모든 사진에 같은 효과를 적용하는것이며 사진 마다 일일히 적용하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위와 같이 전체적용을 하면 편리 합니다.

여기까지 알씨 동영상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