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는 이미지 편집 작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잇으며 전문적이지 않고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할수 잇는 그림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누구나 접근이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라이센스 관련 부분도 없기 떄문에 접근성에서는 용이하다 할수 잇는지 기능면에서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서술할것이며 이번시간에는 윈도우 그림판 글씨 회전 관련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글자 뿐만이 아니라 사진 회전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자 위와 같이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 한후 사진을 불러들이는데 사진 불러들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사진을 드래그 하여 그림판 위로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글자 회전 방법을 알기 이전에 사진 회전 방법을 먼저 알아보는 이유는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진 아무곳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회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 회전 할수 잇는 몇가지 옵션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진 90도 회전 180도 회전 대칭등등의 옵션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중에 오른쪽으로 90도 회전 선택해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 90도 회전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매우 방법이 간단합니다.


이번에는 회전 선택후 180도 회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 180도 회전 된것을 알수 잇으며 상황에 따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사진 회전하여 사용하면 되고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이 되었다면 저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글씨 회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판 홈에서 A 아이콘 선택하는데 이전 시간에 배웠듯이 A 아이콘은 글씨 입력 할수 잇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란 위로 원하는 만큼 드래그 하여 사각형 만들어주는데 해당 영역만큼만 글씨 입력 가능합니다.

이후에 사각형 크기는 변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글씨 내용을 입력합니다.


 자 위와 같이 원하는 글자 입력 햇는데 이제는 글자 회전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하나 알아야 할 부분이 잇는데 포토샵 같은 경우 글씨 회전하는 것이 간단하거니와 아무 문제 없이 글씨 회전이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그림판 같은 경우는 글씨 회전 기능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잇지 않기 떄문에 글씨를 사진으로 인식하게 해야 합니다.

글씨 입력이 끝나면 글씨는 이제 텍스트가 아니라 사진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글씨 모양이 사진이 된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상단에 선택 기능 선택하여 글씨 영역만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진 회전 했던것과 같이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회전 선택하고 90도 회전 선택합니다.

그러면 글씨 회전이 되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내용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시간으로 이어지며 중요한것은 더이상 글씨가 아니고 사진 속성으로 변경 된것을 회전한다 생각해야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