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를 나갈때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잇는데 포켓와이파이 사용하는 방법과 통신사를 통해 로밍 하는 방법 2가지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로밍 같은 경우는 무제한으로 이동할수 잇기는 하지만 하루에 만원을 요금으로 내야하고 또한 자신 혼자박에 인터넷을 사용할수 없으며 처음에는 속도가 빠르지만 일정량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현저히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필자는 포켓와이파이 선택했으며 여러가지 측멱에서 로밍을 사용하는것보다 장점이 많고 추가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주기 떄문에 필요에 따라 충전도 가능합니다.


현재 많은 업체에서 포켓와이파이 대여 할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심한편이라 포켓와이파이 대여 가격 같은 경우 2500원에서 2000원 정도에서 포켓와이파이 대여 가능하며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점은 어차피 포켓와이파이 대여 가격은 몇백원에 차이가 나지만 일본에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일본 여행을 망칠수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백원 차이나는것에 신경 쓸거 없고 포켓와이파이 구매 후기 읽어보고 가장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대여 장점 이미 설명했지만 하루 여러사람이 사용할수 잇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하다 보조배터리 무료 제공한다 그리고 LTE급 데이터 속도에 하루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런데 데이터 사용이 1기가 넘어가게 되면 300kb정도의 속도로 떨어지게 되니 이점을 알아야 하고 포켓와이파이 사이즈가 큰편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사라진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필자가 느낀것으로 포켓와이파이 7시간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가 약간은 위험수준에 도달할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꼭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해주기 바랍니다.


필자는 티웨이 항공을 이용했으며 위와 같이 항공권 발권을 받았다면 이제 포켓와이파이 수령을 해야 합니다.

간혹 까먹고 포켓와이파이 수령을 안하고 출국을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일본 여행을 망칠수 잇으니 꼭 유념하고 포켓와이파이 수령하기 바랍니다.


보통은 포켓와이파이 수령 장소가 인천공항 3층 택배수화물 보관소인데 아마도 업체마다 다를것이 생각 되며 포켓와이파이 반납 또한 같은곳에 반납을 하면 되는데 늦은 시간에 입국을 했을경우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1층 무인 택배함에 반납을 해야 합니다.


암튼 이와 같이 인천공항 3층 택배수화물 보관소에서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수령 했으며 필자는 월드로밍에서 대여를 했으며 위와 같이 포켓와이파이 주머니에 고객의 이름과 전화 번호 여행지 정도가 적혀 있으며 하단에 고객센터 전화번호 있을것 알수 잇습니다.

필자는 업체에서 단돈 1원도 받지 않았으며 절대 홍보 목적이 아님을 알립니다.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주머니를 열어 내용물을 확인하면 위와 같이 보조배터리 들어 잇는것을 알수 잇으며 무료로 포켓와이파이 보조배터리 대여 할수 잇으며 구매 시점에서 꼭 선택을 하기 바랍니다.


이미 이야기 햇지만 포켓와이파이 기본 배터리가 100%에서 시작을 해도 하루를 절대 버티지 못합니다.

그리고 일본 110V에서 충전을 할수 잇는 충전케이블과 포트 함께 들어 잇습니다.


그리고 포켓와이파이 분실 및 파손 비용 관련 내용을 볼수 잇는데 포켓와이파이 분실 했을경우 비용을 물어내는것도 문제지만 일본여행을 망치게 되니 항상 신경 써서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포켓와이파이 모습은 위와 같이 생겼으며 생각보다 매우 작습니다.(핸드폰 보다 작은 사이즈)

그렇기 때문에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이 많을수가 없습니다.

포켓와이파이 전원을 넣어야 하는데 상단에 전원 버튼이 잇습니다.


위와 같이 포켓와이파이 로딩 시작하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는게 자물쇠 모양을 터치 합니다.


자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는데 다른거 신경 쓸거 없고 왼쪽 하단에 와이파이 on 표시가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정상 작동한다는 표시이고 아직은 한국이지만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을 해보기 바랍니다.


포켓와이파이 뒤면 보면 위와 같이 포켓와이파이 비밀번호 잇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핸드폰과 포켓와이파이 연결 해 봅니다.

당연히 한국에서는 인터넷이 되지 않지만 이렇게 해보는 이유는 제대로 작동하는지와 그리고 일본에 가서 다시 비밀번호 입력을 할필요가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일본에 도착을 하면 정말 바쁘고 이것저것 해야 할것이 많습니다.


항공권 발권 햇고 포켓와이파이 수령 했다면 더이상 할것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면세점에서 구매해야 할것이 있다면 구매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 하다가 탑승을 하면 되는데 여기까지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관련 내용을 알아보앗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필자가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사용해본 소감은 일본에 있는 동안 문제 없이 사용했고 고장을 일으킨적도 없었으며 써도 써도 데이터가 무제한이라 저역에 숙소에서 유튜브 동영상 감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