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라멘 문화를 정말 유명한데 이미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의 라멘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고 있고 아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중에도 이치란라멘이 특히 유명하다 할수 잇으며 일본 여행 가는 한국 사람중에 이치란라멘 먹지 않고 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수 있으며 또한 평가도 매우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기대하지 않았고 후쿠오카 여행일정에 이치란라멘은 제외되어 있었는데 그 이유는 면발에 고기 올린것이 맛있어 봐야 얼마나 맛있을까 이치란라멘 먹을 바에는 차라리 고기를 먹자라는 생각을 일찌감치 하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일본 여행 일정중에 이치란라멘 식사 일정은 없었는데 카페에서 후기를 보던중에 이치란라멘 너무 맛있어서 2번을 갔다라는 말도 있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이치란라멘 대해서 칭찬일색이라 필자는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고심끝에 이치란라멘 식사 일정은 잡기로 결정했으며 과연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를 하고 이치란라멘 하카타 지점을 방문 했습니다.

하카타 역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지는 않았는데 건물 지하 2층이라는것을 미리 알고 가지 않아서 조금 햇갈린 부분이 있었는데 그래도 찾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일단 지하 2층으로 가면 위 모습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 여기가 입구가 아닙니다.


왼쪽을 보면 위와 같이 이치란라멘 입구가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옆을 보면 포장 주문을 하는곳도 잇는데 어차피 필자는 포장은 아니고 지점에서 식사를 할것이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가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이치란라멘 하카타 지점 위치는 위와 같으며 하카타 역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면 건물 지하 2층이라는것을 알고 가는것이 시간을 아낄수 잇는 방법입니다.

이치란라멘 주소 그리고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치란라멘 하카타 지점

일본 〒812-0011 Fukuoka-ken, Fukuoka-shi, Hakata-ku, Hakata Ekimae, 2 Chome−2−1 サンプラザ地下街内

연중무휴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영업


그리고 위 지도는 이치란라멘 본점 위치 입니다.

본점으로 가길 원하는 분들이 잇을수 잇기 떄문에 첨부하였으며 하타카 역에서 2정거장 거리이며 니카스카와바타역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치란라멘 본점의 장점은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을 한다는것이며 때문에 여행객들은 시간을 걱정하거나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메리트가 있다 볼수 있습니다.


이치란라멘 본점 

일본 〒810-0801 Fukuoka-ken, Fukuoka-shi, Hakata-ku, Nakasu, 5 Chome−3−2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이치란라멘 들어가면 위와 같이 라멘 자판기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치란라멘 주문 방법 매우 간단하고 돈을 넣으면 음료수 자판기와 같이 해당 금액에서 주문할수 잇는것만 라이트가 들어옵니다.

그러면 해당 버튼을 누르면 주문이 되고 잔돈으 나오게 됩니다.

왼쪽 상단에 잇는 메뉴를 가장 많이 주문하고 기본적인 이치란라멘 메뉴라고 볼수 잇습니다


그리고 자리를 안내 받아 들어오는데 평일 저녁이었고 그렇게 오래 대기하지 않으며 대략 5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자리는 위와 같은 모습이고 앞쪽이 열려있는데 저곳을 통해 음식과 설문지가 나옵니다.

이후에 이치란라멘 나오면 발 같은것으로 닫히게 됩니다.

설문지 같은것이 나오는데 이것은 자신의 취향을 어느정도 이치란라멘에 적용하기 위한것이라 보면 됩니다.

설문지를 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며 기름진 정도나 마늘 파 등등 여러가지 부분을 선택할수 잇는데 필자는 난생 처음 이치란라멘 먹어보기 때문에 모두 기본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앞에 빨간 버튼을 누르면 직원이 와서 해당 설문지를 가져갑니다. 

미리 알고 가지 않았다면 위의것이 무엇인지 몰랐을거라 생각합니다

저것은 물이 나오는것이며 상단에 보면 컵이 잇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정수기와 같이 컵을 대고 누르면 물이 나오며 참 수도꼭지 같지 않은 모습으로 생겼습니다.


드디어 필자가 그렇게 기대하던 이치란라멘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카페나 사진을 통해 보았던 이치란라멘 모습 그대로이며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맛있다고 햇던 이치란라멘 맛은 어떤 맛일까 그 궁금중을 풀수 잇는 시간이 왔습니다.


필자가 먹은 이치란라멘 맛은 정말 맛이 없다라는것입니다.

정말 너무 놀랐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칭찬을 햇던 이치란라멘이 이렇게 맛이 없을수가 있나라는 생각이 들정도 였는데 일단 이치란라멘 나오는 순간 돼지 냄세가 꽤 납니다.


때문에 이치란라멘 국물을 들이키기 부담스러웠고 이치란라멘 육수는 한국 라면과 같은 수프로 만든 육수가 아니고 돼지뼈를 삶아서 많은 육수인데 냄세때문에 국물 먹기 힘들었습니다.

뒤집어 보면 위와 같이 고기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는데 고기 맛은 그냥 고기 맛인데 고기를 굽지 않고 끊여서 먹으니 조금 아쉬운 맛이라 해야 할까요


그렇다고 필자가 원래 라면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필자는 라면을 좋아하며 특히 스낵면을 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치란라멘 맛은 기대를 했던 저에게 절망을 안겨줬으며 정말 육수는 별로였고 고기는 나쁘지 않지만 좋지도 않은 정도 그리고 면발은 그냥 한국에서 쉽게 먹을수 잇는 정도의 면발 정도입니다.


위 이치란라멘 가격이 910엔 한국돈으로 만원 정도하는데 정말 돈아까웠으며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햇을때 맛으로 가격을 매기자면 3000원정도가 적당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