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이 어쩌느니 업그레이드 하느니 마느니 말은 많지만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아직은 윈도우7 사용하는것이 맞다고 생각을 하고 있으며 윈도우10 프리뷰 버전 1년을 하고 정식 버전 발표 한지가 언제인데 은행들은 아직도 이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암튼 윈도우7 사용하고 있다면 가끔씩 포맷 할일이 필요하며 포맷을 안하고 장기간 사용을 하면 캐시 그리고 레지스트리 그리고 각종 파일이 섞여서 컴퓨터 속도가 저하되기도 하고 어떤 문제로 인데 윈도우7 포멧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usb 포멧 하는법 알아볼것인데 크게 두가지로 나눠서 윈도우7 포맷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C드라이브 포맷 그리고 D드라이브 포맷 2가지 방법을 알아볼것이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일단은 D드라이브 포맷 하는법 먼저 알아볼것이며 그 이유는 C드라이브 포맷 방법은 그리 간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 위와 같이 윈도우7 D드라이브 선택을 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포맷 문구 나오는것을 알수 잇으며 포맷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D드라이브 용량 표시 되고 하단에 시작 버튼이 잇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작 버튼 누르면 윈도우7 D 드라이브 포멧 시작하게 됩니다.

또한 usb 포맷을 할때도 방법이 이와 같습니다.


윈도우7 C드라이브 포맷 방법을 아까와 같이 시도 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포맷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해당 C드라이브 포맷 할수 없다는 문구를 볼수 있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C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윈도우7 설치 되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렇게 쉽게 포맷이 되어서는 않되기 때문이며 C드라이브 포멧 한다는것은 윈도우7 새로 설치 한다는것과 같은 말이 됩니다.


결국 C드라이브 포맷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 부팅디스크 필요한데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은 이전 시간에 설명을 한바가 있지만 다시 간략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윈도우7 C드라이브 포맷 하기 위해서는 부팅디스크 만들기 해야 하고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서두에 링크되어 있는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 합니다.

그리고 8기가 정도 usb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7 iso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다 준비가 되었다면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브라우저 선택을 한후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그리고 usb 디바이스에 윈도우7 iso 파일 복사 시작합니다.

비긴 커피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부팅 순서 변경을 하여 컴퓨터가 하드디스크 보다 usb를 먼저 인식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바꾸기는 바이오스 담당을 하고 잇으며 바이오스 들어갈려면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누르면 됩니다.


부팅순서 바꾸기 같은 경우는 어렵게 느낄수 있는데 간단하게 생각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눌러 바이오스 접속을 했는데 필자는 아수스 메인보스 바이오스 접속을 했으며 메인보드 마다 바이오스 모습은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기능이나 사용방법은 다 비슷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부팅메뉴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이중에 usb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usb 안에 있는 윈도우7 iso 파일을 인식하게 되며 바로 윈도우7 usb 설치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일단 설명을 하기 전에 윈도우7 설치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usb 설치
http://tanos.tistory.com/92


자 위화면까지 오기전에 다른 부분이 있지만 간단하게 위화면에서 상단에 50기가 설정이 되어있는것이 바로 C드라이브 입니다.

C드라이브 선택 하고 하단에 포맷을 선택하면 윈도우7 C드라이브 포맷 되고 바로 윈도우7 새로 설치 시작하게 됩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을 했는데 그래도 윈도우7 C드라이브 포맷 방법이 쉽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