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가끔 윈도우7 포맷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어떤문제로 인해 윈도우7 포멧 하기도 하지만 컴퓨터가 너무 느려져서 한번 싹다 포맷 하고 예전과 같이 빨라진 속도로 윈도우7 사용을 하기 위해 포맷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던지간에 컴퓨터 포맷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 부팅순서 변경 방법을 꼭 알아야 합니다.
그이유는 요즘 시대에는 대부분이 usb 윈도우7 설치 하기 때문이며 CD 사용하여 윈도우7 설치 하는 분들이 있기는 할것인데 그 수가 희박하니 없다고 보아야 무방하고 usb 윈도우7 설치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하드디스크 보다 usb 인식 하게 해야 윈도우7 설치 가능해 집니다.

그리고 부팅순서 변경 하기 위해서는 바이오스 접속을 해야 하는데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그리고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해보고 부팅순서 변경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바이오스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껴질때 델키를 눌르면 바이오스 접속이 가능합니다.

바이오스 화면은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그리고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화면 2개를 준비 했는데 일단은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먼저 부팅순서 바꾸기 해보겠습니다.


위 화면은 컴퓨터 켜질때 델키 눌러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을 한 모습인데 요즘에는 바이오스 인터페이스도 예전보다 발전 했으며 마우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전 바이오스는 단순화면인 경우가 많았고 마우스도 사용할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ecs 바이오스 접속을 하고 상단에 설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부팅순서 1번 그리고 2번만 변경을 하고 나머지는 디저블로 설정하지 않겠습니다.


1번 부팅순서 더블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그리고 현재 꽂혀 있는 윈도우7 iso 파일이 들어가 있는 usb 선택합니다.


그리고 2번 부팅 선택합니다.


2번 부팅순서는 당연히 하드디스크 선택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컴퓨터에 usb 꽂혀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하드디스크 인식을 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하드디스크에 잇는 윈도우7이 실행 됩니다.

그리고 저장 하고 나오면 됩니다.

이와 같은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이 예전부터 사용해 왔던 방법이고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을 하여 부팅순서 변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수스 메인보드 같은 경우는 여타 다른 메인보드 바이오스와 다른 모습을 보이는데 부팅순서를 정해 놓는것이 아니고 필요에 따라 usb 부팅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해가 안될수도 있는데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눌러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 합니다.

ecs 바이오스 와는 다르게 설정이 없고 하단에 부팅메뉴가 있습니다.


부팅메뉴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현재 꽂쳐 있는 usb 선택을 하게 되면 바로 usb 윈도우7 설치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아수스 바이오스 같은 경우는 부팅순서를 변경하여 저장을 하는것이 아니고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 부팅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가 필요시에 usb 선택을 하면 고때 한번 usb 부팅이 되면서 윈도우7 설치가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약간 특이한데 아수스 메인보드 회사에는 기본에 부팅순서 저장하는 방법 보다 이와 같이 필요할때 한번 선택을 하여 usb 부팅을 하는 방법이 더욱 효율적이다 생각을 한모양입니다.


여기까지 ecs 메인보드 그리고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 하여 부팅순서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