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동영상 만들기 한다는것이 쉬운일이 아니고 실제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동영상 촬영을 하고 편집 작업을 거친것이 동영상이라 볼수 잇는데 이런식의 과정을 거치기에는 부담스럽고 간단하게 동영상 만들기 하고 싶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냥 간단히 동영상 만들기 하고 싶다면 사진으로 영상 만들기 하는 방법도 잇는데 이번시간에 알씨 동영상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 여러장을 이어붙이는 방식으로 영상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사진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알씨 동영상 만들기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알씨 프로그램일 설치 되어 잇어야 합니다.


알씨 동영상 만들기 인터페이스 같은 경우는 위와 같은 모습이며 정말 간단하고 동영상 편집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고 사용할수 잇게끔 하기 위해 정말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다른 사진만 추가하고 하단에 만들기 선택하면 사진을 연결한 동영상이 만들어 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간단하게 만들기 보다는 기능을 알아보고 필요한 사항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일단은 상단에 사진 추가 선택하여 다른 사진 추가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른 사진 추가 되면서 3장의 사진을 가지고 알씨 동영상 만들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 음악 추가 할수 잇는데 2번에 오른쪽 플러스 버튼 선택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저장 되어 잇는 mp3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한 mp3 파일이 위와 같이 들어오는것을 확인 할수 잇습니다.

음악을 편집하거나 하는 작업을 할수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이상의 기능을 원한다면 베가스 혹은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두가지 프로그램 모두 포스팅을 햇으며 참고 바랍니다.


3번 사진 재생 시간 설정하는데 기본적으로 3초로 설정 되어있으며 사진 한장이 재생 되는 시간이라 보면 되고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오프닝과 엔딩이라는것이 잇는데 일단 적용 버튼 선태해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원래 사진 3장에서 5장으로 늘어난것을 볼수 잇는데 단지 장면을 추가한것이라 보면 되고 입력하는 글씨 내용이 첫장면과 끝장면에 적용되는것이 일반적으로는 동영상 제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제목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변경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만들기 설정하면 기본만 적용된 상황에서 동영상 만들기 되지만 이상의 기능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단에 상세꾸미기 선택


상세 꾸미기 들어오면 위와 같이 상단에 3가지 옵션이 잇는것을 알수 잇고 첫번째 자막 같은 경우 사진위로 자막을 보이게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사진 위로 글씨 보이게 됩니다.

 

글씨에 추가 옵션을 설정할수 있는데 글씨 크기 두께 기울기 스트록 등의 기능을 추가하면 위와 같은 글씨 효과 적용되는것을 알수 있으니 효과를 적용해 보기 바랍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