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사진 글씨 넣기 같은 작업을 하고자 할때 윈도에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잇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것도 괜찮은 선택이라 필자는 생각하며 더 좋은 방법으로는 포토샵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포토샵 같은 경우 간단하게 이미지 작업을 한다기 보다는 전문적인 사진 편집 작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익혀야 하는것이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 그림판 글씨 쓰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당연한 이야기지만 간단하니 쉽게 글자넣기 할수 잇으리라 생각합니다.


윈도우 그림판 프로그램 실행시키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사진하나 불러 들입니다.

사지 불러들이기 방벙은 원하는 사진을 드래그 하여 넣기 하면 위와 같이 사진 불러들이기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A 모양의 아이콘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것이 글씨 쓰기 할수 잇는 기능을 가지고 잇습니다.


글씨 아이콘 선택한 상태에서 사진 위와 드래그 하면 위와 같이 네모난 사각형이 만들어지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해당칸 안에 글씨 써 넣으면 되며 저 칸 박으로 넘어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글씨 입력하면 같이 글쓰기 되는것을 알수 있으며 색 선택하면 해당 색상으로 글자색이 변하는것을 알수 있는데 꼭 위와 같이 글씨 드래그 한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한 노란색으로 글씨 색상이 변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번에는 불투명 선택을 해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각형 안에 색상이 채워지는것을 알수 잇는데 현재 흰색으로 배경색이 채워지는것을 알수 있으며 다른색으로 변경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색2에서 어떤색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배경생이 달라지는데 위와 같이 그레이 색상을 선택하면 배경색상이 그레이 색상으로 변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글씨 넣는 영역이 사이즈가 작다고 느낀다면 위와 같이 사각형 모서리에 점을 잡아 늘리거나 줄이거나 하면 사각형의 사이즈가 커지면서 글씨를 입력할수 잇는 영역이 넓어지거나 작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글씨체 변경도 가능한데 위와 같이 여러가지 글씨체가 잇으며 이중에 원하는 글씨체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 써져있는 글씨는 선택한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또한 글씨 크기 변경 가능하며 위와 같이 숫자로 되어 잇는칸을 선택하면 글씨 크기 변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씨 넣기 같은 경우 몇개든지 계속해서 사진 위로 글씨 삽입 가능합니다.

때문에 아까와 같이 A 아이콘 선택한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위와 같이 사각칸이 생기면서 글씨 입력할수 잇게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그림판 글씨 쓰기 방법을 알아보앗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