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그림판 글씨 회전 방법을 알아보고 잇었으며 기본적으로 그림판 기능중에 글자 돌리기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잇지 않으며 필자가 알려주는 방법은 편법이라 할수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하게 포토샵을 사용하는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 할수 잇지만 포토샵을 사용할줄 모르는 사람에 한해서 필자가 알려주는 윈도우 그림판 글씨 회전 방법을 익히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글씨 사진 90도 180도 회전 돌리기 내용을 전편에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이전 시간에 사진 회전 방법을 알아보앗는데 그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번시간에 알려드릴것이며 이번에는 위와 같이 공백위에 글씨 입력 했고 다시 선택툴 사용하여 글씨 영역만큼 선택한후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위와 같이 회전 오른쪽으로 90도 회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림판 위에 글씨와 90도 회전 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오른쪽 마우스 선택4하고 회전 선택후 180도 회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글씨 180도 회전 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전혀 문제 업이 글씨 회전 되는것이라 생각을 할수 잇는데 여기서 문제점이 잇습니다.

그림판 회전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글씨를 사진으로 인식하고 회전을 한다는것인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설명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위와 같이 배경 사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위로 글자 입력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글씨 입력을 마치고 마우스를 띠게 되면 이때부터 사진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선택툴 사용하여 글씨 영역만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까와 같이 회전 선택후 90도 회전 선택합니다.

아까는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글씨 회전 할때 문제가 없엇지만 이번에는 배경이 있기 떄문에 다른 결과를 보게 됩니다.


위와 같이 글시 회전이 되는것을 볼수 잇는데 단지 글씨 뿐만이 아니라 선택한 영역만큼 배경도 같이 회전이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와 같이 그림판 회전 기능은 배경을 같이 회전하는 기능이며 글자면 선택하면 회전할수는 없습니다.

배경이 존재한 상태에서 글씨 회전을 하고 싶다면 포토샵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아까와 같이 180도 회전 선택해 봅니다.


당연하게도 위와 같이 글씨와 함께 선택 영역만큼 배경도 같이 회전이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그림판 글자 회전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포토샵 사용법 모르면서 글씨 회전 해야 하는 경우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기 바라며 더 좋은 방법은 포토샵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