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구글드라이브 영상 공유 링크 설정 방법

타노스 2016. 11. 3. 11:10

이전시간에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테스트 진행을 햇었던것을 기억 할것입니다
오래 전에 구글드라이브 속도 테스트 진행 햇을때는 정말 안습이라고 해도 될정도의 업로드 속도를 보여줬지만 어떤 정책상의 변경이 있었는지 구글드라이브 업로드 속도 매우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구글드라이브 용량 지원하는 한에서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을 해볼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대해서 알아볼것이며 구글드라이브 실시간 동영상 감상 서비스 방법 중에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동영상 스트리밍 공유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자신의 구글드라이브 접속 합니다.

그리고 이전시간에 업로드 햇던 동영상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미리보기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잇으며 재생 버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 플레이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잘보면 하단에 플레이어가 유튜브 플레이어 매우 흡사하다는것을 알수 있는데 유튜브가 구글 안에 속해 있는것을 모두 알고 있거라 생각합니다.


필자가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해본결과 매우 좋습니다.

동영상 끊기거나 문제가 생기는경우 없이 원할하게 동영상 실시간 시청 가능하며 필자는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을 하는데 역시 구글드라이브 다르긴 하구나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동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공유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는데 잘보면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 입력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여기에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입력칸에 필자의 이메일 입력을 하고 하단에 전송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메일이 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열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구글드라이브에서 공유 설정 했던 동영상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아는 사람에게 동영상 링크를 메일로 보내주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동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새로운 링크 주소 생성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 주소를 새로운 브러우저 띄우고 그 위에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크롬 브러우저 띄운후 공유 링크 주소 붙여넣기 하였습니다.

그러니까 위와 같이 공유 설정 동영상 스트리밍 가능하게 나오는것을 알수 잇으며 잘보면 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잇습니다.


현재 구글 계정이 없이도 해당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잇으며 홍보 영상 만들어 링크 할때 정말 괜찮은 방법이라 볼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구글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공유 기능을 접목한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됩시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