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무비메이커 화질 관련 부분을 설명을 할것이며 내용이 이어지니 이전시간에 포스팅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무비메이커 인코딩 저장 작업을 하면 동영상 화질 저하 되는 경우가 발생을 하는데 이렇게 영상 화질 저하 되는것을 방지 하고 또한 원래를 고화질 동영상 화질 유지 하는 방법을 배울것입니다.

그리고 무비메이커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을 하는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며 부족하다 생각이 된다면 베가스 혹은 프리미어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동영상 사용자 지정 설정 만들기 하기 이전에 원본 동영상 속성 확인 해야 합니다.

영상 크기 그리고 비트레이트 그리고 프레임 확인 합니다.

그리고 원본 동영상과 같은 크기 입력을 합니다.

1280 * 720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비트레이트 라는것은 동영상 화질을 수치로 나타내는것인데 이것이 높을수록 고화질 영상이라 보면 됩니다.

원본과 같은 비트레이트 값을 입력을 하는데 원본보다 높은 비트레이트 값을 입력한다고 해서 더 고화질 인코딩 되어 나오지는 않습니다.


프레임 이라는것은 1초에 나오는 사진의 갯수를 의미합니다.

동영상이라는것이 원래 사진을 이어 붙인것입니다.

이것도 원본 동영상과 같은 수치 입력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만들 설정에 이름을 정해 줍니다.

하단에 저장 선택


그리고 동영상 저장 선택을 하고 방금 정한 저장 설정 이름이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나만의 설정 위로 마우스 올리면 위와 같이 인코딩 값을 볼수 잇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설정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동영상 저장 위치를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 확장자 그러니까 어떤 형식으로 동영상 저장 할것인지 정하게 되는데 무비메이커 프로그램은 알다시피 간단하게 영상 편집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mp4 wmv 두가지 종류의 형식만 제공을 합니다.


mp4 wmv 중에 택1 하면 위와같이 무비메이커 고화질 인코딩 시작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무비메이커 화질저하 방지 방법 그리고 고화질 유지 동영상 저장 방법을 배웠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