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계정 만들기 해야 하며 윈도우10 설치 후에는 계속해서 윈도우10 계정 비밀번호 입력 요구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윈도우10 계정 로그인 하는것이 매우 귀찮으며 중요한것은 계정 로그인  한후에도 윈도우10 로딩 하기 떄문에 또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윈10 걔정 로그인 암호 없애기 과정을 통해 컴퓨터가 켜지면서 윈도우 로딩 하기까지 한번에 하도록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키 눌러 주면 위와 같이 실행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에 netplwiz 입력 하고 확인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 잘보면 사용자 암호 입력을 해야 컴퓨터 사용할수 있음 옆에 체크가 되어 잇습니다.

이부분을 체크 해제 합니다


체크 해제 하게 되면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된것이라 보면 되는데 여기서 하나의 설정을 더 해야 합니다.

하단에 적용 선택


위와 같은 자동 로그인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에 윈도우10 설치 과정에서 만들었던 계정 그리고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계정 아이디 그리고 비밀번호 2번 입력을 하고 확인

그렇게 하면 컴퓨터 켜질때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되었기 때문에 중간에 다른것이 없이 윈10 로딩 됩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다른 사람이 많은 장소에 자신의 컴퓨터가 잇는경우 회사 같이 말이죠

보안상 무엇인가 필요는 한데 비밀번호 입력하는것은 너무 귀찮을때 핀번호 사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윈도우10 시작 그리고 설정 선택


윈도우10 설정창에서 계정 선택


위와 같은 설정 창이 나오면 왼쪽에 로그인 옵션 선택하고 오른쪽에 핀 밑에 추가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핀번호 설정을 할수 잇으며 이것이 기존에 윈도우10 비밀번호 입력 하는것보다는 간편하니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비밀번호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