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칫 실수로 중요한 사진 혹은 동영상 문서 파일 등등을 삭제 하는일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문제는 휴지통 있을대 복구를 하면 되는데 휴지통에 있는 파일도 삭제한 경우에는 문제가 심각해 집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복구 복원 해야 하는데 하드디스크 복구 업체 찾는 방법도 있겠지만 업체를 찾기 이전에 recuva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복구를 시도해 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recuva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파일복구 복원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휴지통 삭제 파일 또한 복구 가능하니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레쿠바 recuva 다운로드
https://recuva.ko.softonic.com/


서두에 필자가 링크한 레쿠바 레쿠바 recuva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여 위와 같은 모습이고 여기서 recuva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도록 합니다.


recuva 설치 완료 되었다면 recuva 프로그램 실행을 시키면 되고 recuva 실행 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첫화면은 별로 중요하지 않으며 하단에 넥스트 선택합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데

all files 라는것은 모든 파일을 이야기 하며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 범위를 사진 동영상 문서 전체로 정하고 스캔을 하는데 시간만 오래 걸리니 선택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pictures 라는것은 간단하게 자신이 복구 하고자 하는 파일이 사진 파일인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music 라는것은 자신이 복구 하고자 하는 파일이 음악파일 mp3 파일인 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documents 라는것은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이 문서 파일경우 워드나 엑셀 같은 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video 라는것은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이 동영상 파일인 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compressed 라는것은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이 압축파일인 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emails 이메일은 자신의 이메일 백업파일 아웃룩 이메일 백업파일 복구하고자 할때 선택합니다.


이중에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 하나를 선택하여 하단에 넥스트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제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 위치를 정해야 합니다.


im not sure 라는것은 어딘인지 모르니 모든 드라이브를 스캔 하는 뜻입니다.

너모 오랜 시간이 걸리는 선택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on my media card or ipod 간단히 메모리 카드 아니면 아이팟을 스캔하자는 뜻입니다.


documents 라는것은 내문서를 의미합니다.


recycle bin 같은 경우는 휴지통을 의미하는데 휴지통 있던 파일 복구 하고자 한다면 여기에 체크 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며 복구 할수 있는데 로케이션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활성화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끝에 브라우저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원하는 위치를 지정할수 잇습니다.

자신이 복구 하고자 하는 파일이 있었던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E드라이브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넥스트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첫번에 사진 파일 복구 선택하고 여기서 E 드라이브 선택했다면 E드라이브 안에 사진 파일을 스캔하게 됩니다.

사진 파일만 스캔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지만 모든 파일 스캔 같은것을 선택한다면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자 위와 같이 이전에 E드라이브에서 삭제 되었던 사진 파일이 위와 같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복구를 하고 싶다면 원하는 파일에 체크 하고 하단에 리커버 선택하면 되는데 이렇게 하기보다 사단에 잇는 스위치 어드밴스 모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위 화면에서는 패스를 볼수 잇기 때문에 조금더 복구 파일 찾기 쉽습니다.

원하는 복구 파일 찾아서 선택을 하고 하단에 리커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어디에 사진 파일 복구 할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새로 폴더를 만들어서 복구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했던 파일 복구 되었다는 메세지를 볼수 있는데 이중에 완전복구 파일 2개 그리고 부분복구 파일 2개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 recuva 사용법 알아보앗으며 혹시나 문제가 생겨 복구해야 하는경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