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현재 아이폰6 사용중이며 기기 자체는 매우 만족으로 하고 사용하고 있으며 필자는 아이폰6 구매를 하면서 처음으로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지문인식 기능과 연동된 어플 카카오톡 등등과 연동을 하면서 비밀번호 변경을 할필요 없이 나만이 열수 잇다는것에 정말 놀랐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리퍼 그리고 애플 as 정책은 병맛이라고 볼수 있는데 질떨어지는 애플 as 정책 때문에 이미 방송에도 많이 나왔고 또한 손님의 아이폰들 돌려주지 않아 소송을 한경우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기사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인데 홈버튼 수리비가 비싸서 사설업체를 찾아 아이폰 홈버튼 수리 했는데 이후에 홈버튼이 먹통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어이가 없었으며 한국은 삼성 엘지 있어서 아이폰 점유율이 낮다보니 나몰라라식의 애플 as 정책을 펼치고 잇는 상황입니다.

정말 아이폰 고장 나지 않도록 기도 하며 사용을 해야 할판이며 이번시간에는 아이폰 리퍼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리퍼 기간 조회 그리고 리퍼 조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만약 리퍼 비용이 너무 비싸거나 아니면 아이폰 리퍼 기간 지나서 사설 업체 수리 하고자 할떄 아이폰 수리 비용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리퍼 기간 조회 애플 공식 사이트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일단은 아이폰 시리얼 넘버 알아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 그리고 정보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 정보에 들어오면 일련번호 알수가 있습니다.

일련번호를 서두에 잇는 아이폰 리퍼 기간 조회 사이트에 입력을 해야 합니다.


위 하드웨어 일련번호 입력 칸에 아이폰 정보에서 보았던 아이폰 시리얼 넘버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문자코드 입력을 해주고 계속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입력한 시리얼 넘버의 아이폰 종류 그러니까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 종류가 나오고 하단에 아이폰 리퍼 기간 조회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필자는 아이폰6 사용중인것을 알수 있으며 아이폰 리퍼 기간 만료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 리퍼 기간 확인 했는데 아직 리퍼 기간 남아 있다면 애플 정식 as 업체 찾아서 수리를 받으면 되지만 이때 아이폰 리퍼 조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 리퍼 조건 같은 경우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as 혹은 리퍼 받을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액정이 깨진 경우 사용자의 부주의로 판단을 하고 무상 as 불가능 하며 이런 경우 유상 수리 받아야 합니다.


아이폰 정식 as 가격은

액정 38만원
홈버튼 45만원


아이폰 사설업체 수리 비용은

액정 15만원
홈버튼 20만원

대략 이정도라보면 되고 사설 업체 수리 받은 후 부터는 애플 정식 as 받을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니 유념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리퍼 기간 조회 후 리퍼 기간이 지났다면 고민 없이 사설 업체 수리를 하면 되는데 아까도 이야기 했듯이 홈버튼은 사설업체 수리를 하면 먹통이 됩니다.


애플 as 정색이 워낙 않좋다보니 않좋은 이야기 뿐이라 아쉬우며 그래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