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프로그램이나 사진수정등을 할수 잇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그렇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까지 그림 혹은 사진 수정할게 아니고 간단하게 캡쳐 혹은 사진 수정 필요하다면 윈도우7 그림판 사용해 보는것도 괜찮은 선택이라 필자는 말하고 싶습니다.

윈도우7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 기능이 그렇게 좋다고는 필자도 말할수는 없지만 누구에게 보여줄게 아닌 어떤 정보를 캡쳐하여 사진으로 저장하고 싶을때 캡쳐한 정보에 간단하게 표시를 하고 싶을때 윈도우7 그림판 사용하면 적절한 선택이라 볼수 잇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그림판 찾기 그리고 캡쳐 방법 그리고 캡쳐 사진 선택영역저장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림판 색반전 방법까지 알아볼것이며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할수 잇을거라 생각합니다.


윈도우7 그림판 찾기 할때 일일히 찾아 들어가는것보다는 간단하게 윈도우키 + R키 누르면 위와 같이 실행창 뜨고 여기에 mspaint 입력하고 확인 선택하면 그림판 실행 됩니다.


실행창 사용하는 방법 말고 그림판 찾아들어가면 바탕화면 하단에 시작 버튼 클릭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 선택


그리고 보조프로그램 선택후 위와 같이 나오면 여기서 그림판 선택하면 됩니다.


그림판 캡쳐 기능 사용하여 위해서는 일단 스크린 캡쳐 해야 하는데 키보드에 프린트 스크린 눌러줍니다.

프린트 스크린키 누르면 현재 화면이 캡쳐되어 클립보드 저장이 되고 그림판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윈도우7 그림판 실행 시키고 컨트롤키 + V키 누르면 위와 같이 현재 캡쳐 햇던 화면이 그림판 들어오게 되며 여기서 간단하게 수정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일단은 그림판 선택영역저장 방법 먼저 알아볼것인데 그림판에서는 이기능이 가장 중요하다 볼수 잇습니다.

그림판 캡쳐 기능은 부분 캡쳐 안되고 전체화면 캡쳐 기능만 제공을 하기 때문에 선택영역저장 방법을 꼭 알아야 하며 왼족 상단에 선택 버튼이 잇고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사각틀 선택 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들어와 있는 사진에서 원하는 영역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자르기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영역 남고 나머지는 날아간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상태에서 바로 저장을 해도 되는데 그림판 기능중에는 색반전 기능이라는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해당 그림에서 색반전 선택합니다.


위와같이 그림판 색반전 기능이 들어간것을 알수 잇습니다.

뭐 이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림판 저장 방법은 간단한데 왼쪽 상단에 파란 버튼 선택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 위에 마우스 올리면 위와 같이 그림판에서 저장할수 잇는 사진의 종류가 나옵니다.

이중에 png jpg bmp 사진 종류가 잇는 이중에 원하는 사진 종류로 저장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그림판 사용법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엇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