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모드 라는 것은 예전부터 있어 왔었고 윈도우98은 모르겠으나 윈도우xp 시절에도 안전모드 존재 했으며 이때 당시에 필자가 윈도우xp 안전모드 접속 했던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 안전모드 접속 하는 이유는 이유는 간단한데 컴퓨터의 어떤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안전모드 부팅 하게 되고 윈도우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때 일단 안전모드 라도 접속을 하여 문제 해결 시도를 하게 됩니다.

컴퓨터 문제 해결 위해 안전모드 접속 하는 방법 말고 부팅 디스크 만들어 해결 하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부팅디스크 사용의 궁극적인 해결 방법은 포맷이 되기 때문에 포맷을 생각하고 있지 않다면 결국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을 해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 방법 알아볼것이며 또한 윈도우7 부팅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는데 이중에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사용법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 방법 매우 간단합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F5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할수 있고 여기서 고급옵션 지정하려면 F8 누르라고 되어 있습니다.

F8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안전모드 부팅 선택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몇가지 안전모드 부팅 옵션 있는데 이중에 일반 안전모드 선택 하겠습니다.

일반 안전모드 모드 같은 경우는 윈도우7 기본적인 서비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일반 안전모드 부팅 이루어 졌습니다.

인터넷 실행 시켜 봅니다.


위와 같이 일반 안전모드 부팅 에서는 인터넷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안전모드 네트워크 사용 선택을 합니다.

네트워크는 인터넷 사용을 의미 합니다.


안전모드 네트워크 부팅 선택 하여 들어왔습니다.

인터넷 실행 시킵니다.


위와 같이 안전모드에서 인터네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문제 해결을 하고자 할때 인터넷 정보를 취득하여 해결을 한다면 매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선택 합니다.


위와 같이 안전모드 명령프롬포트 창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예전 도스 시절에는 명령프롬프트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게임을 하고 했던 시절이 있습니다.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사용법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d: 라고 입력을 하면 D드라이브 이동을 하는것입니다.

이방법으로 E: 라고 치면 E드라이브 이동 가능합니다.

그리고 dir/w 라고 입력을 하는데 이것은 현재 들어와 있는 위치 혹은 폴더에서 모든 파일을 볼수 있게 하는 명령어 입니다.


위와 같이 D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혹은 폴더 볼수 있습니다.

필자의 D드라이브에는 위와 같이 파일과 폴더가 있는데

[마이데이타] 이런식으로 표시 된것을 폴더를 의미 합니다.

그리고 [ ] 표시가 없는 것은 그냥 파일입니다.


자 dir/w 라고 입력을 했었는데 그것 말고 그냥 dir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나 폴더가 새로로 볼수 있습니다.

그냥 dir 입력을 하면 한줄에 하나씩 표시가 되기 때문에 파일이나 폴더 많은 경우에는 한눈에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날짜등과 같은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파일을 실행 시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파일 이름을 그대로 치면 됩니다.

darknamer.exe 입력을 하고 엔터 선택

만약 [마이데이타] 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 선택하면 해당 폴더에 들어가게 됩니다.


자 위와 같이 다크네이머 프로그램 실행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사용법 중에 극히 일부만 알려드린것이며 기본적인 개념은 이와 같습니다.

dir 치면 파일과 폴더 볼수 있고 이중에 원하는 파일명 치면 프로그램 실행되고 폴더명 치면 폴더에 들어간다


이번에는 알집 파일중에 하나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알집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서 알집 파일안에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명령어 있으며 copy 명령어 사용하여 파일 복사 가능합니다.

붙여넣기 명령어도 있으며 파일제거 명령어 등등 수많은 명령어가 있습니다.


안전모드 중에도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이용해야 한다면 이와 같은 방법 사용하여 문제 해결 해야 합니다.

쉽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안전모드 중에 명령프롬프트 부팅만 가능하다면 이방법뿐입니다.


그리고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종료 하고 싶다면 exit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종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ctrl + alt + del 키 누르면 위와 같이 컴퓨터 부팅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 또는 시스템 종료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 방법 알아보았으며 또한 안전모드 부팅 중에 명령프롬포트 만이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필자가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해 보기 바라며 안전모드 명령프롬프트 사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명령어를 공부하고 연마 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