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크게 프리미어 그리고 에프터 이펙트 2가지로 나눠져 있으며 같은 동영상 편집 효과 사용을 하지만 각각 다른 효과와 느낌을 가지고 잇습니다.

이번 시간에 배울 프리미어 마스크 기능은 이전에는 프리미어 프로그램에는 포함 되지 않앗으며 오로지 에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에서만 사용을 할수 잇었는데 어느시점부터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도 마스크 기능을 사용할수 잇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마스크 개념은 포토샵 마스크 레이어 개념과 거의 비슷하다 볼수 잇으며 프리미어 펜툴 사용법 배울것인데 이것 또한 포토샵 펜툴 사용법과 거의 흡사하다 볼수 있습니다.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하나 인클루드 하고 타임라인으로 이동 시킵니다.


글고 효과 컨트롤 창을 보면 위와 같이 불투명도 라는것이 잇는데 하위 메뉴를 보면 위와 같이 마스크 기능이 있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기본적으로 원형 네모 펜툴 이렇게 3가지 종류의 마스크 잇는데 프리미어에서는 동영상에 들어가는 어떤 효과에 모두 마스크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추가로 동영상에 어떤 효과를 주던 모두 마스크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 마스크 선택하면 위와 같이 불투명도 관련된 마스크 기능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다른 동영상 효과 영상 밝기 조절 하는 레벨 효과를 동영상에 넣어봅니다.


동영상 밝기 조절 하는 레벨 또한 위와 같이 마스크 기능이 들어가 있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프리미어 마스크 개념은 어떤 영상 효과 든지 간에 모든 동영상에 사용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원 마스크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마스크 관련 옵션이 생성 되며 동영상 위에 원형 마스크 생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 효과에서 감마 값을 올려 보겠습니다.


감마 값을 올리면 위와 같이 동영상 중에 원 마스크 있는 부분만 밝기가 밝아지는게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감마값을 줄이면 위와 같이 원 마스크 안에만 밝기가 어두워지게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렇듯 마스크 기능을 사용하여 원하는부분만 어떤 동영상 효과를 주는것이 바로 프리미어 마스크 기능이며 지금은 레벨 기능을 사용하여 밝기 사용하고 잇지만 어떤 동영상 효과도 마스크 기능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RGB 중에 레드 값을 올려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원 마스크 영역만 빨간색 효과 높아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펜툴 사용하여 마스크 효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