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는 무비메이커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분할 그리고 자르기 도구 중에 분할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앗으며 분할 기능 사용하여 동영상 자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2번째 자르기 도구 사용하여 영상 자르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일반적인 동영상 자르기 방법과 사믓 다르니 어렵게 느낄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무비메이커 라고 하는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을 할수 있게 하도록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조금만 집중한다면 자르기 도구 사용법 또한 쉽게 익힐수 잇을 겁니다.

이전시간에 이어서 포스팅 내용이 진행 되니 원한다면 이전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동영상 자르기 한후에 중간에 다른 동영상 혹은 사진 넣을수 있고 필자는 사진 넣기 했습니다.

그리고 사진 재생 시간이 현재 7초로 되어 잇는데 재생되는 시간을 줄여 보겠습니다.


사진이 나오는 시간이 너무 길다고 생각되면 위와 같이 재생 시간을 조절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르기 도구 사용해 보겠습니다

상단에 자르기 도구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조금 다른 느낌의 무비메이커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으며 여기서는 오직 자르기 도구 관련한 내용만 있습니다.

상단에 자르기 되어 잇고 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그리고 시작 지점이 있고 종료 지점이 잇는데 이것을 사용하여 동영상 중에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내면 됩니다.


상단에 시작 지점에 10초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하단에 동영상 왼쪽 바가 움직이는것을 알수 잇고 10 지점으로 가게 됩니다.

이것은 동영상 시작 하는 지점을 다시 설정을 하는것인데 10초 이전에 동영상 자르기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종료 지점에 100초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 하단에 오른쪽 바가 100초 지점으로 이동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 상으로 1분40초 위치로 바가 이동 햇으며 100초를 종료 지점으로 설정을 햇기 때문에 이후 부분은 동영상 자르기 된것이라 보면 됩니다.


상단에 자르기 저장 선택

그런데 여기서 저장은 동영상 인코딩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고 동영상 자르기 되었다 이렇게 이해를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원래 동영상 길이에서 짧아진것을 알수 잇으며 동영상 앞쪽 그리고 뒤쪽이 짧아졌습니다.

여기까지 무비메이커 동영상 자르기 방법 알아보앗으며 분할 그리고 자르기 도구 각각에 사용법을 알아보앗습니다.

어렵지 않았다고 생각하며 필요에 따라 사용하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