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한후 기존에 윈도우7 설정과 많은 부분이 달라서 초반에 고생을 하지만 점차 익숙해짐에 따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조금씩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 밝기 혹은 감마 조절 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잇겠다는 생각을 했다거나 아니면 현재 화면 설정이 조금 이상하다 부족하다 느꼈다면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색보정 설정 해보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모니터 화면 감마 밝기 조정 할수 잇는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색보정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 누르는데 그냥 누르는 것이 아니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제어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어판 선택합니다.


제어판 들어와서 오른쪽 상단에 작은 아이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기존보다 많은 아이콘 볼수 잇습니다.

이중에 디스 플레이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들어왔다면 왼쪽에 색보정 선택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색보정 기능 실행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더 정확한 색을 내기 위한 디스플레이 조정한다라는뜻이며 하단에 다음 선택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일단은 감마 조정 먼저 시작을 합니다.

감마 라고 하는것은 화면 밝기 맞기는 하지만 그냥 밝아진다는것보다는 눈에 피로가 적으면서 사물이나 인물이 잘보이도록 밝아지는것을 의미합니다.

위 화면에서 가운데 감마 정도가 적당한 정도이며 다음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왼쪽메 바가 잇는데 이것을 올리면 감마 조정값이 올라가 화면 밝아지게 됩니다.

또 내리면 반대로 밝기 어두워지는데 일반적으로 어두워지는것과는 다릅니다.

적당한 정도에 감마 조정 하고 다음 선택


이번에는 디스플레이 밝기 그리고 대비 조정입니다.


위 가운데 사진이 적당한 밝기 조정이라는것을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대비 조정 값을 미리 알려주는데 가운데 사진 전도가 대비 조정 적당한 수준입니다.

다음 선택


마지막으로 색 밸런스 조정 대해서 알려줍니다.


그리고 위 화면을 보게 되는데 여기서는 색밸런스 조정을 할수 있습니다.

위 하단에 3개의 바가 잇는데 이것은 일반적으로 알고 잇는 RBG 갑을 조정할수 있게 됩니다.

왼쪽바는 레드 가운데바는 그린 오른쪾바는 블루 값을 각각 조정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해당 값을 조정하면 조정하는데로 색 밸런스 조정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적당한 정도로 색밸런스 조정 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색보정 설정 방법을 알아보앗으며 화면 감마 밝기 등에 조정이 필요하다면 위와 같은 디스플레이 색보정 해보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