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메인보드에 cpu 꽂는법 그리고 쿨러 연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그리고 cpu 쿨러 전원을 연결하는 잭까지 연결을 하면 cpu 그리고 cpu 쿨러까지 연결이 된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램 꽂는법 알아볼것인데 PC조립하는데에는 순서가 있는데 이 순서는 꼭 cpu 그리고 cpu 쿨러 그림고 램 이런 순서로 연결을 해야 하며 이렇게 하는 이유는 여기까지 연결을 하고 전원을 넣어보면서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8기가 램 꽂는법 그리고 램 사용량 체크 하는 방법 그릐고 램 보는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필자의 메인보드 같은 경우 1150소켓으로 ddr3 지원을 합니다.

예전 듀얼코어가 한참 유행을 하던시절 이때는 메인보드가 775소켓으로 ddr2 램 지원했고 필자의 메인보드는 ddr3 그리고 현재 유행중인 스카이레이크 같은경우는 1151소켓으로 ddr4 램을 지원합니다.

이점은 정말 중요하니 꼭 유념해야 합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삼성램 ddr3 램 8기가 연결을 시작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위와 같이 메인보드 램 꽂는곳 보면 홈이 나 있습니다.

이 홈에 맞게 램도 홈이 있는데 서로 홈이 맞도록 끼워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리고 위와 같이 위쪽에 램을 잡아 주는 플라스틱을 위로 올려 램을 잡아주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램4기가 나머지도 메인보드 램 슬롯에 끼우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을 하고 램 인식 못하는 경우 있는데 이럴때는 램 끝 부분을 지우개로 딱아주면서 먼지를 제거 하고 다시 한번 연결을 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램 사용량 체크 방법 같은경우는 하단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단 탭에서 성능 선택하면 위와 같이 현재 램 사용량 볼수 있으며 필자 같은 경우는 램 8기가 사용중이고 전체중에 1.7기가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램 보는 법은 윈도우키 + R키 누르면 위와 같이 실행 창이 뜨고 여기에 dxdiag 입력하고 확인 클릭


위와 같이 램 확인 가능한 창이 뜨고 단지 램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의 기본적인 사양 체크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램 꽂는법 알아보았으며 추가로 램 사용량 그리고 램 보는법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을 정보라 생각하며 아까도 이야기 했듯이 램 인식 잘 안될경우 필자가 알려준 방법을 사용해 보시고 그래도 문제면 고장난것이 아닌가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