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시대가 흐르고 흘러 윈도우xp에서 윈도우10 까지 왔습니다.
윈도우8 버전에서 시작버튼이 사라지는 경우도 생기고 윈도우10에서 다시 생기는 코미디 같은 일도 있었지만 현재의 흐름상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했거나 아니면 윈도우10 넘어갈려고 준비중인 분들이 있을걸로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설치 방법은 2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1. 윈도우7 설치후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2. 윈도우7 거치지 않고 한번에 윈도우10 설치 방법

위와 같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각각에 장담점이 있으며 필자 같은 경우는 2번째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2번째 방법인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usb 윈도우10 설치 방법은 몇갸의 단계를 거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할정도로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해야 하는데 이렇게 윈도우7 거치지 않고 단번에 윈도우10 usb 설치 하는 방법을 윈도우10 클린설치 라고 하며 윈도우7 잔해가 남지 않아 윈도우10 클린설치 명칭이 생겨난거 같습니다.

일단은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먼저 해야 하는데 아래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 받아 설치 하기 바랍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직접 다운
 


그리고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윈도우10 iso 파일이 있어야 하며 8기가 정도의 usb 또한 필요합니다.

윈도우10 iso 파일 같은 경우는 토렌트 사이트를 통해 구하면 되고 usb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윈도우10 iso 파일이 3~5기가 정도 용량이기 때문에 8기가 usb 정도면 충분하리라 생각 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설치후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브라우저 선택을 하고 윈도우10 iso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선택


usb device 선택합니다.


꽂혀 있는 usb 선택후 비긴 카피 선택


usb에 윈도우10 iso 파일이 들어갔습니다.


이제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하는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누르면 바이오스 접속이 가능하고 부팅순서는 바이오스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1번 부팅에 usb

2번 부팅에 하드디스크


위와 같은 부팅순서 변경해야 합니다.


위 모습은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입니다.

바이오스 인터페이스는 메인보드 회사마다 조금씩 다른데 내용은 다 비슷하니 어렵지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부팅 메뉴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부팅순서 나오는데 현재 컴퓨터에 꽂혀 있는 usb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usb 안에 윈도우10 iso 파일을 인식하고 윈도우10 설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필자는 이번에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을 처음 접해 보았는데 보통 다른 회사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과는 다른것을 느꼈습니다.

보통 부팅 순서를 정하고 저장하고 재부팅을 하는게 지금까지 보았던 바이오스 모습인데 아수스는 usb 선택 하면 바로 윈도우10 설치로 넘어갑니다.


자 이렇게 윈도우10 설치 첫 화면 까지 왔습니다.

다음 선택


지금 설치 선택


사용자 지정 선택


자 여기서 부터는 파티션 나누기 해야 하는데 파티션 나누기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쾌적한 윈도우 사용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파티션 나누기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드라이브0 2개로 나눠어져 있는데 파티션 합치기 먼저 배우고 다시 나눠보겠습니다.


나눠져 있는 파티션을 선택하고 삭제 선택합니다.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 되었고 나머지 드라이브 또한 선택하고 삭제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2개로 나눠져 있던 드라이브 합치기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파티션 나누기 해야 하는데 하단 오른쪽에 새로 만들기 버튼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새로 만들기 선택


C드라이브 크기 정해야 하는데 보통 50기가 정도 설정하면 됩니다.


50기가 입력하고 적용 선택


위와 같이50기가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선택하면 C드라이브에 50 설정되면서 윈도우10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할당되지 않은 공간은 나중에 윈도우10 설치 완료되면 내컴퓨터 관리에서 디스크 관리에 가면 D드라이브 활성화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치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제 어려운 과정은 끝낫고 기다리면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윈도우10 클린 설치 완료된것이고 윈도우10 기본설정 하는것인데 하단에 기본설정 사용 선택합니다.


도메인 조인 선택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음 선택


자 위와 같이 윈도우10 usb 설치 완료되었고 윈도우10 바탕화면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usb 부팅디스크 사용하여 윈도우10 설치 하면 되면 윈도우7 잔해가 남지 않게 되기 때문에 윈도우10 클린설치 하는 명칭도 맞는 말입니다.


도움이 되었을 정보라 생각하면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