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기저기서 말이 많은 우체국 알뜰폰 가입 했습니다.
일단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는데 정말 힘들었으며 워낙 요금 기사도 많이 나오고 과열된 현상을 보이고 있기 떄문에 가입하기 정말 힘들었고 알뜰폰 같은 경우는 우체국 통해 가입을 할수 있는데 우체국이 지금 알뜰폰 때문에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사람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기 위해 단말기 구입을 하고 우체국 찾아갔는데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이 너무 많고 이에 반해 우체국 알뜰폰 가입 진행하는 직원은 한명 뿐이라 정신없이 빠쁩니다.

그래서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러 갔다가 아무것도 물어보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두번째 갔을때 번호표를 받고 한참 대기 해서 간신히 가입을 했는데 필자가 우체국 알뜰폰 결론은 그냥 그렇다 이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기본료 0원 a zero 요금제 사용을 하고 있으며 기존에 skt kt lg 와 같은 서비스를 기대해서는 안되고 무엇을 하든지 답답하다 볼수 있으며 114 전화 연결을 할때도 통화료가 나갑니다.

정작 114 전화해서 대기인원이 많아 전화는 하지도 못하고 통화료만 나갔습니다.
너무 기대 하지 않고 세컨폰 정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볼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정보
http://www.epost.go.kr/comm/alddl/alddl02k001.jsp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정보는 위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히 알수 있으며 현재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에넥스텔레콤 제공하는 a zero 그리고 a2500 그리고 a6000 이중에 선택을 할것인데 필자 같은 경우는 에이제로 가입을 했으며 현재 가장 많이 가입을 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 종류는 a6000 이라고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a6000 요금제 같은 경우는 월요금 6000원에 통화230분 문자 100건 데이터 500메가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그 많은 대기 인원을 기다린 끝에 우체국 알뜰폰 가입 신청 하고 서류 작성하고 신청이 되면 일반대리점에서는 그자리에서 바로 개통이 되지만 우체국 알뜰폰 같은 경우는 택배로 유심을 보내주게 됩니다.


필자가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면서 좋은점 모든것이 무료라는것이 가장 좋았는데 가입비도 무료, 유심비 무료, 택배비 무료, 요금제로 무료입니다.

대부분이 무료라 부담이 없지만 현재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고자 하는사람들이 몰려 우체국에서 번호표까지 받으며 기다려야 한다는게 불편하기는 합니다.


암튼 우체국에서 알뜰폰 가입 신청을 하고 기다리면 위와 같이 에넥스 봉투에 유심을 택배로 받을수 있는데 필자 같은 경우는 우체국에서 신청하고 3일후에 유심이 도착을 했습니다.



에넥스 봉투 개봉을 하니 위와 같이 유심 있습니다.

머 별다를건 없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알뜰폰 신규가입 인가 아니면 번호이동 인가에 따라 개통방법이 다른데 이 개통방법도 문서가 잇는니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할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유심 떼어냅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구입한 단말기에 유심 장착


휴대폰 단말기 켜면 위와 같이 한번에 개통이 되지 않으며 2~3번 정도 껏다 키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개통이 이루어 지고 번호 등록 시작 됩니다.


뭐 기다리면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개통 완료되면 위와 같이 내 전화번호가 뜨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개통 방법은 어렵지 않았지만 나이가 있는 분들이나 핸드폰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어려울수도 있으며 지금까지 우체국 알뜰폰 대해 알아보았으며 우체국 알뜰폰 개통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