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나 문서에 도장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문서를 출력하여 도장을 찍는다면 문제가 없지만 문서를 출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문서에 도장을 찍어 이메일 혹은 인터넷 통해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어쩔수 없이 도장 스캔 후 문서에 도장을 올려서 보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도장 스캔 하면 도장 배경 흰색 부분도 같이 스캔이 되어 도장이 도장 같지 않은 모습이 되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 하기 위해서는 포토샵 도장 따기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번시간에는 도장 스캔 후 도장 글씨 이외에 흰색 배경 따기 하여 배경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또한 다른 문서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배경 따기 한 도장이 연동이 되도록 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도장 스캔 후 스캔 파일을 포토샵 cs6에 불러 들입니다.

그리고 도장 이외에 흰색 배경 지우기 할때 주로 사용하는 툴은 빠른 선택툴 그리고 매직봉 주로 사용 하는데 일단 빠른 선택툴 먼저 사용하겠습니다.


빠른 선택툴 선택한 상태에서 위 사진의 위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추가도 다른 부분도 선택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또 배경이 추가로 선택이 되는데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선택을 해 나가면 됩니다.


위와 같이 어느정도 선택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델키 눌러 바깥 배경 부분을 삭제 합니다.

전부다 선택을 하고 삭제를 하는것보다는 조금씩 조금씩 배경 지우기 해나가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안쪽 흰색 배경도 선택하고 지우기를 반복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도장 따기 완성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런데 도장이라는것이 전부 같은 모양도 아니고 각각 다르며 빠른 선택툴 사용하여 위와 같이 쉽게 선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술봉 사용해 봅니다.


이번에는 마술봉 선택하여 도장 따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술봉 같은 경우는 예전 포토샵부터 있었왔던 기능이며 정말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선택툴 같은 경우는 예전에는 없다가 포토샵 버전 업 되면서 근래에 생겨난 기능인데 수치를 입력하지 않고 선택을 하게 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나 일반인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매직봉 같은 경우는 수치를 입력하여 선택 할수 있는 범위를 지정하기 때문에 작업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선택 범위를 자신이 지정할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에 포토샵 숙련자들은 매직봉을 많이 사용합니다.


자 위 처럼 토렌스 값을 70으로 입력하고 선택을 해봅니다.


위 정도 범위가 선택되었습니다.


그리고 토렌스 값을 10으로 설정하고 선택해 봅니다.

아까보다 확연히 선택되는 범위가 적어진것을 알수 있으며 빠른 선택툴이 잇기 전에는 모두가 매직봉 수치 입력하여 이와 같은 방법으로 배경 지우기 했습니다.


그리고 아까와 같이 흰색 배경 지우기 조금씩 해나갑니다.


그리고 이미 이야기 했지만 한번에 전부 선택하여 지우는것보다는 조금씩 흰색을 선택하며 배경 따기 하는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포토샵 도장 따기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해야 하는데 그냥 저장을 하는것이 아니고 저장 하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파일 그리고 save for web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png-24 선택 합니다.

꼭 이렇게 저장을 해야 다른 문서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사용을 해도 도장 배경 투명 상태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위 위와 같이 문서에 도장을 올리고 이제 이메일로 전송을 하면 됩니다.

도장 따기 후 저장을 할때는 꼭 위와 같은 방법으로 png-24 파일로 저장을 해야 하며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등등 문서 프로그램에서 도장 사진 파일 불러 왔을때 배경 투명한 상태 유지 할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