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은 수많은 기능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토샵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하는 기능은 대부분이 사진 보정 기능일거라 생각하는데 피부보정 혹은 몸매 보정 같은 작업도 가능하지만 이중에서도 입술색 보정 하는것 또한 가능합니다.

자신이 찍힌 사진에 입술색 너무 메말라보이거나 입술색이 조금더 진하거나 아니면 입술 색깔 빨갛게 바꾸기 하고자 할때는 포토샵의 어떤기능을 사용하여 입술색 보정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포토샵 입술 색깔 빨갛게 변경 하는법 그리고 이외에 다른색으로 변경하는 방법 또한 알아볼것이며 자신의 사진의 입술이 메말라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너무 과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입술색 보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cs6 실행을 시키고 얼굴사진 하나 불러 들입니다.

그리고 원본사진을 복사하여 복사본을 가지고 작업을 진행 하겠으며 이것은 디자인작업에 기본입니다

웹디자인 준비하고 있다면 원본사진 보존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입술 부분을 선택해야 하는데 필자는 올가미툴 사용하겠습니다.

펜툴을 사용하여 입술을 선택해야 됩니다.

펜툴 사용법 대해 이전에 강좌 한적이 있으미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입술을 선택 하는데 약간 바깥으로 선택을 합니다.

나중에 레이어 마스크 사용할것이니 약간 삐져나가게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새레이어를 하나 띄웁니다.


그리고 빨간색 채워 줍니다.

색을 채우는 단축키는 알트 + 델키 입니다.


그리고 레이어창에 보면 색을 조화 시키는 옵션이 있는데 이중에 일단은 다큰을 선택합니다.

다큰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이 빨간색 그리고 입술이 접목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오페스티 투명도 약간 줄여줍니다.


그리고 이번에 레이어 마스크 씌워줍니다.

누누히 이야기 하지만 레이어마스크 기능은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고 초보자를 제외하고 중수 고수 초고수까지 전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꼭 익혀놓아야 합니다.

이전에 레이어 마스크 사용법 그리고 개념에 대해 강좌를 한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레이어 마스크 씌워주고 브러쉬 선택하는데 브러쉬는 바깥으로 갈수록 흐려지는 브러쉬 선택합니다.

더 많은 브러쉬를 미리 다운 받아 사용하면 더 좋지만 일단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브러쉬를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레이어 마스크 선택한 상태에서 검정색을 선택하고 입술 주변에 검정색을 칠해 줍니다.


레이어 마스크 사용법 대해서 이미 이야기 했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검정색을 칠하는 부분이 사라지면서 아래 사진과 접목이 되어 자연스러운 사진이 만들어 집니다.


위와 같이 입술에 빨갛게 색 들어갔는데 주변이 넓게 선택이 되어 약간은 이상했지만 입술 주변에 색을 조금씩 지우면서 뒤 사진과 접목이 되면서 위와 같은 입술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여러가지 색상 옵션을 선택해 봅니다.

라이튼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이 약간 빨간색이 들어간 핑크색 입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버레이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이 매혹적인 빨간색 입술이 되었습니다.


소프트 라이트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은 입술이 되었는데 이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꼭 빨갛게 입술색 사용하기 보다는 다른색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일단 레이어 창에서 입술 레이어 선택을 하는데 알트키 누르고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입술이 선택 됩니다.

그리고 핑크색 선택하여 아까와 같이 채워줍니다.


이번엔 핑크색 입술이 되었습니다.


레이어창 옵션에서 다큰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이 핑크색과 입술사진이 접목되는것을 알수 잇으며 나쁘지는 않지만 좋다고 볼수는 없으니 패스~


멀티 플라이 선택을 했는데 매혹적이기는 한데 이쁘게 입술이 된것 같지 않으니 패스


이번에는 칼러번 선택 했습니다.

거의 비슷한데 조금더 매혹적인 느낌이 있군요


소프트 라이트 선택을 했는데 가장 적당한 색이라 보여집니다.

필자는 남자가 어떤 색이 입술에 잘어울리는지 알모르겠지만 암튼 필자는 위와 같은 정도의 입술색 정도가 가장 적당하고 잘 어울린다 보여지며 빨갛게 입술색 햇다면 이외에 다른 색으로 입술색 변경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