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하지만 회사에 상주하는 웹디자이너 같은 경우는 배너 만들기 작업도 정말 많이 하는데 보통 배너 만들기 하게 되면 대부분이 포토샵 합성 효과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포토샵 합성 효과 기능등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이번시간에 배우는 합성 기술은 거의 기본적인것이며 포토샵 관심이 있다거나 아니면 웹디자인 준비 단계에 있거나 하는 분이라면 이번시간에 배울 포토샵 합성 효과는 익혀놓는것이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 합성 효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배너 만들기 하는 시간을 가져볼것이며 배너 만들어지는 과정과 효과 등등을 알게되면 분명히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시간은 포스팅 내용이 길어서 1편 2편으로 나눠져 있으니 다음 2편도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cs6 실행을 시키고 배경 일러스트 사진을 하나 불러들인뒤 풍차 사진도 하나 불러 들였습니다.


풍차 사진을 배경 사진에 합성을 할것인데 일단 사진따기 먼저 해야 합ㄴ디ㅏ.

어떤 툴을 사용하든 상관없지만 가장 빠르게 사진 따기 가능한 툴을 선택해야 합니다.

매직봉 선택하고 배경 부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반전 인버스 선택을 합니다.


위와 같이 풍차 부분만 선택이 된 상태에서 마우스 드래그 하여 배경 사진에 넣어줍니다.


위와 같이 배경 사진에 풍차 사진이 들어간것을 알수 있으며 컨트로 + t키 누르면 위와 같이 사진 크기 조정이나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풍차 위치는 위와 같은 정도에 위치 하는것이 적당하다 생각을 하는데 수풀 뒤로 풍차가 위치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가미툴 선택하고 풍차사진은 일단 않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수풀 선택을 하는데 올가미툴 사용을 했지만 어떤 툴이든 상관없습니다.

가장 빠르게 선택 할수 있는 툴을 사용하면 되고 필자는 예전부터 올가미툴을 많이 사용했고 손에 익은 상태라 다른 마술봉 혹은 빠른 선택툴을 사용하는것보다 올가미툴 사용하는것이 더 빠릅니다.


그리고 다시 풍차를 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수풀이 선택 되어 있는 상태지만 레이어에서 풍차를 선택하고 델키 누르면 위와 같이 선택 된만큰 풍차부분이 삭제 됩니다.


위와 같이 풍차가 수풀 뒤이 있는 모양으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넝클을 사용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올가미툴 사용하여 넝쿨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복사를 한뒤 새창에 붙여 넣기 하면 위와 같이 됩니다.

이상태에서 사진따기 해야 합니다.


매직봉 사용하여 사진따기 햇는데 위와 같이 약간 부족한 부분이 보입니다.


이럴떈 올가미툴 사용하여 알트키 누른 상태에서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추가선택 반대 개념인 빠지는 선택이 됩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선택부분이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드래그 하여 배경사진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트랜스폼 그리고 호리존탈 선택

이런 명칭이 뭐가 중요해 나만 알았으며 되지 이런생각으로 명칭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집에서 혼자 포토샵 공구할거라면 상관없지만 웹디자인 준비하고 잇다면 이런 명칭도 알아야 합니다.

나중에 회의를 할때 이런 명칭을 모르면 소통이 되지 않고 괜시리 소외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와 같이 마우스 드래그 하여 배경사진에 넣어주고 복사는 하여 곳곳에 넝쿨 사진을 배치 합니다.


이번엔 꽃사진 따기 해서 복사를 해서 사용할것인데 포스팅 내용이 너무 기니 나머지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포토샵 합성 효과 나머지 부분에 대해 알아보고 배너만들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글씨 효과 대해 알아보고 가독성 효과 라고 하는것이 있는데 가독성 효과란 무엇을 말하는지 어떻게 하는것인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