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포토샵 합성 기능 사용하여 배너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1부 2부로 나눠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늘은 포토샵 배너만들기 2부 시간으로 사진따기 그리고 글씨 효과 등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 배우는 내용은 포토샵 합성 기능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이 대부분이며 웹디자인 준비하고 잇다면 이번시간에 배우는 내용 정도는 기본적으로 익혀야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포토샵 합성 기능을 저번시간에 이어서 알아볼것이며 이전시간에 배우지 않았던 포토샵 글씨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텍스트는 보통 어떤식으로 효과를 주는지 그리고 가독성이란 무엇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cs6 실행 시키고 이번에는 꽃 사진 복사 하도록 하겠습니다.

올가미툴 사용하겠습니다.


올가미툴 사용하여 꽃 사진 부분적으로 선택을 한뒤 복사를 하여 새창에 붙여넣기 하면 위와 같이 꽃사진이 들어오는것을 알수 잇으며 사진 따기 방법은 이전시간에 배웠으니 이와 같은 방법으로 위와 같이 사진 따기 해서 배경 없애기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중에 원하는 꽃만 올가미툴로 다시 선택을 하여 배경 사진으로 드래그 하여 넣어줍니다.


위와 같이 꽃사진이 들어온것을 알수 잇으며 사진을 복사하여 원하는 윈치에 꽃사진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추가로 꽃사진을 복사합니다.


또 다른 위치에도 자신이 원하는 위치 곳곳에 꽃사진을 복사 합니다.


그리고 다른 꽃도 올가미툴로 복사하여 배경사진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아까와 같이 원하는 위치에 꽃사진을 복사하여 곳곳에 배치 합니다.


컨트롤 + t 키 누르면 위와 같이 사이즈 및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두개의 꽃 사진이 붙어 있는것도 복사하여 배경사진에 넣어주고 위와 같이 회전이나 사이즈 변경하여 각각이 다른 꽃처럼 위치와 모양을 다르게 해 줍니다.


그리고 복사해온 원본 꽃사진은 레이어에서 안보이게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꽃사진을 선택하여 레이어에서 눈모양 아이콘 지우면 위와 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글씨 입력해 봅니다.

왼쪽에 툴 중에 글씨 입력 툴이 있는데 글씨툴 사용하여 위와 같이 글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캐릭터창은 글씨 입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능을 많이 제공하니 꼭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폰트 정합니다.

여러가지 텍스트 폰트가 있으며 포토샵 cs6 처음 설치 할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트가 있기는 한데 이런 폰트 보다는 추가로 폰트를 설치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글씨 크기 저정합니다.


그리고 글씨 자간 크기 조정이 가능한데 글씨가 가로로 긴것 같으니 글씨 가로 비율을 90%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정렬을 우측 정렬로 하겠습니다.

글씨의 위치가 오른쪽이니 우측 정렬하는게 보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가독성 이라는것이 있는데 디자인을 할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을 강조하여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이런것까지 신경 쓰면서 디자인을 하기 어렵지만 그렇게 해내야 합니다.

조금씩이라도 신경을 쓰면서 디자인을 하다보면 점점 디자인에 가독성 부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위 글씨에서 이벤트 내용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타노스의 IT 제목이 눈에 먼저 들어오길 원하니 제목 크기 조정합니다.


그리고 레이어에서 텍스트 선택하고 더블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레이어 스타일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스트록 선택합니다.

스트록은 글씨 테두리 효과 이렇게 이해라면 됩니다.


그리고 드롭 쉐도우 이것은 글씨 그림자 효과 이렇게 이해하면 되고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컬러오버레이 통해 글씨 색상을 배경과 어울리게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컨트롤 + T 키 눌러서 전체 사이즈를 한번 맞춰 줍니다.


위와 같이 글씨 효과도 주었으며 포토샵 배너만들기 작업은 끝났습니다.

배너만들기 작업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작은 박스에 많은 효과와 눈에 띄는 무엇인각가 필요하기 때문이며 여기까지 포토샵 합성 기능 배너만들기 알아보았으며 나름 쉽게 설명을 하려고 햇는데 생각보다 포스팅이 길어지고 약간은 복잡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마를 통해 시간을 단축할수 잇으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라 생각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