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대용량 usb 64기가 가지고 있으며 윈도우 설치 사용할 usb 부팅디스크 만들때 안에 있는 파일을 전부 지우고 윈도우 설치하고 다시 파일 복사 하고 이짓을 반복하는것보다는 윈도우 설치용 usb 하나 장만 해서 안에 윈도우 설치 파일을 넣어 놓고 계속해서 부팅디스크 사용하는것이 더 나을것 같다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샌디스크 usb 3.0 16기가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보아왔던 usb 와는 다른 특징이 있었으며 일단 usb 3.0 속도 괜찮았으며 그리고 usb에 안드로이드폰과 연결할수 있는 잭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사진을 통해 알려드릴것이고 샌디스크 USB 3.0 OTG 듀얼 이런 명칭을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컴퓨터에서 파일을 usb 넣고 usb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이동할수 잇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샌디스크 usb 3.0 16기가 간단 구매후기 그리고 USB 3.0 OTG 듀얼 특징을 알아보겠으며 그리고 샌디스크 a/s 받기 위해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샌디스크 usb 3.0 16기가 모습은 위와 같으며 왼쪽 상단에 노란색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이 내용은 샌디스크 as 관련 내용입니다.

보면 반짝 거리는 홀로그램 스티커 있는데 이 스티커를 usb 부착을 해주어야 나중에 샌디스크 usb 문제가 생기면 as 받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샌디스크 usb as기간은 5년입니다.


개봉한 샌디스크 usb 3.0 16기가 모습이며 생각보다 작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컴퓨터와 연결할수 잇는 usb 잭 부분이며 옆에 작은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사용하여 넣고 빼고 가능합니다.


반대쪽은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혹은 g시리즈 같은 스마트폰과 연결할수 있는 잭 부분이 나오는데 필자는 처음에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한것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그런것은 아니었습니다.

usb 있는 파일을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이동할수 있는 장치라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샌디스크 관고 페이지에서 가지고온 사진이며 위와같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바로 연결이 가능하고 전송  된다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OTG 약자가 이런 내용인가 봅니다.


그리고 샌디스크 as 받기 위해 홀로그램 부착한 모습입니다.

위에 이야기 했듯이 처음에 받을때 노란색 스티커에 홀로그램 스티커가 있으며 이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하면 샌디스크 a/s 받는것이 가능하고 샌디스크 a/s 기간 같은 경우는 5년 입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고 7000 원 정도에 판매가 됙고 있는 usb 판매하는곳은 일률적으로 배송비를 따로 받더군요

예전에는 1기가 usb 2만원씩 하던때도 있었는데 점점 가성비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