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윈도우10 사용자가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이고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려고 해도 일단은 윈도우7 설치 되어 있어야 하며 꼭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는게 아니라도 일단은 윈도우7 설치 되어 있어야 윈도우7 이라도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7 usb 설치 방법 대해서 알아볼것인데 일단 복잡할것 같고 어려울거 같아 아직 해보지 않은 분들이나 시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계속 시도하고 또 시도하면 성공에 이룰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니 안된다고 자책말고 계속 시도 하십시오

윈도우7 usb 설치 같은 경우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술입니다.

윈도우7 usb 설치 하기 이전에 몇가지 준비 사항이 있습니다.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해야 하니 8기가 정도의 usb 준비 해야 하고 윈도우7 iso 파일도 구해야 하는데 윈도우7 iso 파일은 토렌트 사이트 통해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습니다.

윈도우7 iso 파일까지 준비되었다면 윈도우7 iso 파일을 usb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직접 다운



win7 usb dvd tool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윈도우7 iso 파일을 usb에 넣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win7 usb dvd tool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브라우저 선택후 다운 받은 윈도우7 iso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usb device 선택


begin copying 선택

이제 윈도우7 iso 파일을 usb 복사 작업을 진행하게 되고 시간은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5분정도 소요된다 보면 됩니다.


win7 usb dvd tool 윈도우7 복사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usb 부팅순서 변경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변경 같은 경우는 바이오스에서 담당을 하고 있으며 바이오스 접속 방법은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누르면 바이오스 접속이 가능합니다.


바이오스 접속 했다면 이제 usb 부팅방법 변경 시작합니다.

1번 부팅순서 usb

2번 부팅순서 하드디스크

이와 같은 부팅순서 변경을 합니다.


필자는 얼마전에 아수스 b85m-g 메인보드 구입을 해서 PC조립을 했기 때문에 아수스 바이오스 접속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바이오스 모습은 메인보드 회사마다 인터페이스가 다르지만 그 내용은 다 비슷하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하단에 보면 부팅메뉴 있습니다.

부팅메뉴 선택합니다.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같은 경우는 지금까지 필자가 보았던 바이오스 설정과는 다소 차이가 잇는 모습인데 위와 같이 부팅순서 1번 2번을 정하는것이 아니고 부팅메뉴 중에 usb 선택하면 바로 부팅이 되면서 usb 인식을 하게 됩니다.

좀 색다른 구조인데 어차피 usb 인식 하는것은 매 한가지 입니다.


아수스 바이오스 usb 인식 하고 이제 윈도우7 iso 파일을 인식하고 윈도우7 usb 설치 들어왔습니다.

윈도우7 32비트 64비트 중에 자신의 램이 4기가 이상이면 64비트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선택


현재 컴퓨터에 꽂혀 있는 하드디스크 인식을 하는데 여기서 바로 윈도우7 usb 설치 진행을 해도 되지만 왠만하면 파티션 나누기 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이유는 한 드라이드에 윈도우7 그리고 각종 파일 문서 동영상 섞여 있으면 컴퓨터는 당연히 버벅이게 됩니다.


그러니 파티션 분할 하여 윈도우7 설치 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따로 관리를 하는것이 윈도우7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포맷하는법 간단한데 해당 드라이브 선택하고 포맷 선택하면 포멧 됩니다.


확인 선택


이제 파티션 나누기 시작해야 하는데 먼저 삭제를 선택합니다.


확인 선택


잘 보면 디스크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되야 파티션 나누기 가능하며 하단에 새로 만들기 버튼이 활성화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선택


C드라이브 용량 정해야 하는데 c드라이브 용량은 보통 50기가 정도 사용하면 됩니다.


50기가 입력하고 적용 선택


위와 같이 파티션 나누기 된것을 할수 있고 2번째 디스크는 아직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되어 있는데 이부분은 나중에 윈도우7 설치 완료 되면 컴퓨터 관리 그리고 디스크 관리 가면 새볼륨 선택하여 D드라이브 사용하면 됩니다.

50용량 적용한 1번 디스크 선택하고 다음 선택


이제 윈도우7 usb 설치 나머지 부분은 컴퓨터가 알아서 부팅해가며 진행 할것이니 기다리만 하면 됩니다.


윈도우7 usb 설치 완료되고 윈도우7 바탕화면 만나게 되었습니다.

처음 성공을 했을때 감격은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당연히 윈도우7 usb 설치 쉬운일이 아니지만 익혀 놓으면 분명 유용하게 사용할것이라 필자는 믿어 의심치 않으니 계속해서 시도하고 또 시도 하면 성공을 이룰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아까 D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아직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가 되어 있으며 디스크 관리 가서 새볼륨 선택하고 디스크 활성화 시키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usb 설치 방법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