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구매한 usb 제품은 샌디스크 usb 3.0 듀얼 OTG 제품입니다.
usb 명칭중에 듀얼 OTG 라는 것이 있는 필자는 구매 당시에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고 구매를 하였고 usb를 받아 보고 듀얼 OTG 라는게 어떤 의미인지 알았습니다.

필자가 구매한 usb 3.0 듀얼 OTG 제품같은 경우는 안드로드폰에 연결할수 있는 잭이 있어서 이부분과 갤럭시 혹은 지시리즈 같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usb에 들어 있는 파일을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파일 이동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아쉽게도 아이폰을 사용중이라 아직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곧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으로 바꿀 생각이라 그때가 되면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샌디스크 USB 3.0 속도 측정 해볼것인데 특이 usb 3.0 나오면서 속도면에서 예전에 usb 보다 좋아졌다는것을 알고 있을것이고 과연 usb 3.0 속도는 어떤한지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rystaldiskmark 다운로드, 설치 및 포터블
http://crystalmark.info/software/CrystalDiskMark/index-e.html



필자가 구매한 샌디스크 usb 3.0 듀얼 OTG 제품인데 보시면 앞쪽에는 컴퓨터와 연결할수 있는 usb 잭이 있고 뒷면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할수 있는 잭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고 바로 파일 이동을 하면 됩니다.


필자가 서두에 링크한 crystaldiskmark 다운 주소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는데 이중에 crystaldiskmark 설치버전 그리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 증에 선택하여 다운 받아 설치하거나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CrystalDiskInfo CrystalCPUID 링크도 있는 컴퓨터 하드디스크 그리고 사양 확인 작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crystaldiskmark 다운 받아 실행을 해보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usb 꽂고 해당 드라이브 선택후 왼쪽 상단에 all 선택을 하면 샌디스크 USB 3.0 속도 측정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시간은 꽤 소요가 됩니다.


위 결과는 샌디스크 USB 3.0 속도 측정 결과인데

seq 나오는 속도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읽고 쓰는 파일복사 이동과 같은 속도 측정 값입니다.

쓰는 속도 파일을 usb에 복사 하거나 이동하는 속도는 실제 사용 속도가 1.2메가 정도 나오고 usb에 있는 파일을 사용하는 속도는 4메가 정도 속도로 볼수 있습니다.


seq 속도만 보고 딴거는 솔직히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샌디스크 USB 3.0 속도 측정 해보았으며 usb 구매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