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 회사마다 각각 바이오스 인터페이스가 달라 어려워 하거나 햇갈려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일단은 폭스콘 메인보드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는법 먼저 알아볼것이며 다음시간에는 다른 회사 메인보드 바이오스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부팅순서 바꾸기 하는 이유는 대부분이 포맷 하거나 윈도우7 혹은 10을 새로 설치 할때 부팅순서 바꾸기 하게 되며 요즘은 usb 사용하여 윈도우 설치 하기 때문에 CD롬이 이제는 필요 없는 부품이 되어버리기도 했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 설치할때는 무조건 CD롬을 사용할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시대가 많이 변했다는것을 알수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IT 분야는 빠르게 변화하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폭스콘 메인보드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과 포맷을 하고 나면 폭스콘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해야 하니 폭스콘 드라이버 업데이트 링크도 제공하겠습니다.


폭스콘 바이오스 접속하는 방법은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누르면 바이오스에 접속을 할수 있으며 폭스콘 바이오스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처음 바이오스 접속했다면 굉장히 어려워 보일수도 있지만 알고보면 별 어려운 내용이 없으니 복잡하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부팅순서 바꾸기 할려면 일단 바이오스 피쳐 메뉴 선택합니다.


바이오스 피쳐 들어오면 위와 같이 현재 부팅순서 알수 있습니다.

첫번째 부팅순서 선택합니다.


메인보드 회사마다 다른데 바이오스 접속을 하면 마우스 커서 생기면서 마우스 사용하여 선택을 할수 있는 경우가 있고 지금처럼 마우스 커서 없이 키보드로만 조작을 해야 하는경우가 있는데 그냥 방향로 조정해서 엔터 치면 됩니다.


첫번째 부팅 순서 usb 선택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부팅순서 선택후 엔터


그리고 하드디스크 선택


그러면 현재 부팅순서 1번에 usb 그리고 2번 부팅에 하드디스크 선택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넘어갈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빠져나오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재부팅 하면서 usb 인식을 하고 그 안에 들어 있는 윈도우 설치 파일을 인식하게 됩니다.




폭스콘 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http://www.foxconnsupport.com/download.aspx


그리고 윈도우 설치 완료되었다면 당연히 폭스콘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랜카드 사운드카드 각각 따로 있었기 때문에 메인보드가 단지 부품을 연결하는 역확만 했지만 이제는 사운드 모니터 인터넷 등도 메인보드가 담당을 하고 있기 때문에 폭스콘 드라이버 설치 그리고 업데이틑 필수라고 볼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여기서 자신의 폭스콘 메인보드 모델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메인보드 선택하고 인텔 플래폼 그리고 소켓 그리고 모델을 선택하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가능하게 됩니다.

해당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되고 충분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