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메인보드 회사들이 서로 자기네들의 메인보드를 사달라 아우성을 부르짖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보드 회사도 많고 메인보드 종류가 많습니다.
어떤 메인보드 사용하고 있는지는 알수 없지만 메인보드 마다 조금씩 각각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전시간에는 폭스콘 메인보드 바이오스 부팅순서 대해 알아보았으며 마우스를 사용할수 없고 키보드로면 조작을 하여 부팅순서를 바꾸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진입 해서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보통은 포맷을 하고 윈도우 새로 설치하기 위해 부팅순서 바꾸기 하게 되며 혹시 윈도우 새로 설치 했을 경우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할수 있는 링크도 제공을 하겠습니다.


아수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http://www.asus.com/support


이미 이야기 했지만 메인보드 회사 마다 인터페이스는 다르지만 내용은 다 비슷합니다.

아수스 바이오스 내용 또한 크게 다르지 않으며 아수스 바이오스 첫화면에서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 가능하고 하단에 부팅메뉴 있는것을 알수 있으며 마우스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부팅순서 라고 말하기 애매한것이 위와 같이 현재 연결되어 있는 하드디스크 그리고 usb 볼수 있고 이 상태에서 usb 선택하면 바로 usb 안에 윈도우 iso 파일을 인식하고 바로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어차피 윈도우 설치 목적이니 상관은 없지만 기존에 다른 메인보드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과는 차이가 있다 볼수 있습니다.

암튼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아수스 바이오스 진입 후 usb 부팅 하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 완료됬다면 이제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진행행 합니다.

롱타임즈 어고 때는 사운드카드 랜카드 그래픽카드 전주 따로 있었기 때문에 딱히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할게 없었는데 이제는 메인보드가 할일이 많아 져서 필수적으로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해야 하고 시간이 지나면 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한 해주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cpu-z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신의 메인보드 확인을 합니다.


아수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http://www.asus.com/support


그리고 위 링크로 이동하여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할수 잇는 아수스 홈페이지 접속 후에 자신의 메인보드 입력 합니다


위와 같이 자신의 메인보드 제품이 검색 되어 나왔다면 드라이버 앤 툴 선택합니다.


자신의 os 선택


그리고 위와 같이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아수스 바이오스 진입 방법 그리고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그리고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까지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을 정보라 생각하고 다음 시간에는 다른 메인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