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고 필자 또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한 꽤 오래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윈도우10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적응을 하고나면 불편한것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어 볼것인데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iso 파일 사용하여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 그리고 토렌트와 같은 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윈도우10 iso 파일 사용하여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방법 이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것이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부팅 usb 만들면 됩니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 링크로 이동하면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받아 usb 부팅디스크 만들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수 있고 하단에 지금 도구 다운로드 선택합니다.


그리고 4기가 이상 용량 usb 컴퓨터 꽂아야 합니다.


메디아 크레이티션 툴을 다운 받아 설치 하게 됩니다.

이 파일이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같은 역활을 한다 보면 되고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이것에 대해서는 또 다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다른 내용 없습니다.

사용조건에 동의 합니다.


여기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선택을 하고 하단에 다음 선택


추가 옵션 선택은 자신의 사양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램4기가 이상이면 64비트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선택


그리고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위와 같이 컴퓨터에 꽂은 usb 드라이브 맞는 확인하고 하단에 다음 선택


자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로드 끝나면 알아서 미디어 만들기 넘어갑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중이라 이해 하면 됩니다.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완료 되었습니다.

위 설명에도 나오지만 이와 같은 윈도우10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방법은 윈도우10 정품키 있는 경우에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usb 선택을 해보면 위와 같이 부팅디스크 파일이 생성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exe 실행파일을 선택해 봅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10 업데이트 가능한것을 알수 있으며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음을 알수 있습니다.



자 다음은 서두에 이야기 했던 방법중에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두번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대부분의 작업을 자신이 직접하게 되는데 일단은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은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 넣어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예전 윈도우7 설치 떄는 전부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했으며 윈도우10 같은경우가 약간 개념이 다르다 볼수 있습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설치 링크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 받아 설치 했다면 이제 윈도우10 iso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 보통은 토렌트 사이트 사용하여 구하면 됩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브라우저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윈도우10 iso 파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usb 디바이스 선택


그리고 비긴 카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드기 성공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두번째 방법은 예전 윈도우7 설치 떄 주로 사용하던 방법이었으며 윈도우10 업그레이 방법은 이런 방법이 사라지고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필자 같은 경우는 두번째 방법은 주로 이용을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10 클린설치 명칭이 붙어 있는 윈도우7 잔해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