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잇는 프리미어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동영상 편집에 있어서 이미 유명한 만큼 유명하고 방송국이나 기타 동영상 관련 직종에는 대부분 프리미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프리미어 도형 삽입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은 동영상 편집을 주로 다루고 있지만 이런 도형 만들기 같은 것고 어렵지 않게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과 많이 닯아 있기 때문에 컨트롤 하는 방법이나 개념도 포토샵과 많이 비슷하며 프리미어 사용하여 만들기 할수 있는 도형은 원 네모 삼각형 타원 부채꼴 대부분의 도형 만들기 가능하니 도움이 분명 될겁니다.


참고로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프리미어 실행 시키고 동영상 하나를 인클루드 한후 타임트랙으로 동영상 넣기 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새항목 그리고 제목 선택을 합니다.

원래 글씨 만들기나 텍스트 관련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 도형 삽입 할때도 사용 됩니다.


위와 같이 제목을 정해 줍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거니와 나중에 변경할수 있으니 암거나 입력을 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왼쪽 상단에 보면 글씨 삽입 할때 사용할수 잇다는것을 알수 잇으며 하단에도 글씨 효과 혹은 스타일 관련 내용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단에 도형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도형 선택하고 위와 같이 도형 만들기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다른 도형 또한 하나씩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각형 타원 각진타원 삼각형 부채꼴 정원 선 등등 만들수 있으며 이외에 옵션을 사용하여 각가지 모양과 스타일을 표현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형 크기 변경도 가능합니다

사각형 끝에 점이 있는데 이점을 클릭한후 늘려기 하면 되고 이 개념은 포토샵과 매우 흡사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도형 회전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그래픽 유형이라는것이 있는데 여기에 추가로 옵션이 많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면 선택한 모양으로 바로 변경이 되며 원래 사각형이었는데 부채꼴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이 도형 모양이 부채꼴로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열린 베지어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도형 모양의 선만 남고 안에 모양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회전 색상 내부선 외부선 등등 많은 부분을 수정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글씨 스타일 관련 옵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글씨 아니고 도형 이더라고 스타일 적용 됩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프리미어 도형 삽입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