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프리미어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본바가 있습니다
이때 당시에는 고화질 동영상 저장 방법은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mp4 avi wmv 동영상 인코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것과 다르게 프리미어 고화질 동영상 렌더링 하는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고화질 인코딩 이라는것이 생각보다 알아야 할것이 많은데 최대한 쉽게 설명을 하고록 하겠습니ㅏㄷ.

이번시간에는 프리미어 1080p mp4 고화질 영상 출력 저장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한번도 인코딩 하지 않은 동영상 촬영 원본 파일에서 시작을 해야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프리미어 실행 시키고 동영상 하나 불러들이는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동영상 촬영 원본 파일이 있어야 한다는것이 일단 인코딩을 한번 거치게 되면 동영상 속성 값이 대부분 낮아지게 되기 때문에 다시 고화질 인코딩 한다는것이 말이 안됩니다.

그리고 파일 - 내보내기 - 미디어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프리미어 내보내기 창이 실행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삼각형이 잇는데 이구간에 들어오는 부분만 동영상 저장 되니 유념 하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드래그 하여 삼각형을 안쪽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동영상 형식은 당연히 mp4 선택을 해야 하는데 잘보면 mp4 는 없습니다

그리고 h264 라는것이 잇는 원래 h264 라는것은 코덱 이름입니다.

스티즌 잡스가 아이폰 만들면서 동영상 플레이 가능 하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동영상 형식이 필요 했는데 이때 개발된게 mp4 라고 하는 동영상 형식이었고 여기에 화질은 다소 떨어지더라고 용량이 낮은 코덱을 찾다가 h264 라고 하는 코덱을 만들게 되었고 이것이 효율이 좋다 보니 현재에는 PC 동영상도 대부분 mp4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h264 선택을 하면 mp4 동영상 이구나 이렇게 알면 됩니다.


사전 설정에서 고화질 동영상 렌더링 속성을 선택을 해야 하며 위와같이 HD 1080p 29.97 선택을 합니다.

29.97은 프레임을 이야기 하는데 이것은 나중에 더 높은 프레임으로 변경할수 있으니 일단 이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명 이것은 적어도 되고 안적어도 됩니다.


출력이름은 마지막에 프리미어 출력 되는 동영상 파일 이름과 동영상 저장 위치 정하는것인데 선택하여 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비디오 내보내기 오디오 내보내기 꼭 선택합니다.

선택 되지 않은 부분은 영상 혹은 소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동영상 원본 속성을 알야야 합니다.

동영상 사이즈가 3840 * 2160 입니다.

어마무시하게 크죠


우리는 1080p 로 설정을 해야 하니 1920 * 1080 으로 동영상 크기 정해야 합니다.

지금은 동영상 크기가 크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만약 동영상 크기가 1920 * 1080 보다 작다면 더 작은 동영상 사이즈 입력을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현재 입력할수 잇는 값은 원본보다 커서는 안되며 다른 설정되 마찬가지 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차차 이야기 할것이며 내용이 길어 다음시간에 또 이야기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비트레이트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