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프리미어 소리 페이드아웃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소니 베가스 같은 경우는 소리 페이드 아웃 하는것 매우 간단하게 되어 잇지만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는  그렇게 간단하게 소리 페이드 아웃 할수 있지는 않습니다.

프리미어 소리 페이드아웃 하기 위해서는 키프레임 관련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하고 소리 관련 옵션 조정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미어 소리 페이드 아웃 기능을 익히면 프리미어 사운드 관련 실력은 왠만큼 올라갈것이라 필자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프리미어 소리 페이드아웃 효과 그리고 이것을 할줄 알게 되면 자연적으로 소리 페이드인 그리고 소리 줄이기 키우기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 중점적으로 알아보아야 하는것이 바로 키프레임 기능인데 키프레임 같은경우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를 줄수 잇는 옵션이라 보면 됩니다.

레벨 옆에 원모양의 키프레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키프레임이 생기는것을 알수 잇는데 하단에 타임트랙에 소리 부분에도 똑같이 키프레임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조금더 지나서 키프레임을 하다더 찍겠습니다.

이 두번째 키프레임 조정하여 소리 점점 작아지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대로 소리 점점 커지게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자 하단에 타임트랙 소리 부분에서 위와 같이 키프레임 2개 찍혀 있는 상태이고 오른쪽에 있는 키프레임을 하단으로 내리게 됩니다.

이번시간에 이선이 어떤 역확을 하는지 알려드렸는데 이선을 소리 커지게 혹은 소리 작아지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이 오른쪽 키프레임을 하단으로 내리면 소리는 점점 작아지게 되므로 소리 페이드아웃 효과 주게 되는것입니다.


조금 다른 방법으로는 타임트랙에서 하는것 말고 효과 컨트롤 창에서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레벨 하위메뉴 열면 위와 같이 음량 볼륨 조절 하는 버튼이 잇습니다.

일단 2번재 키프레임 선택을 하고 위와 같이 볼륨 버튼 왼쪽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2번재 키프레임 소리 부분이 밑으로 내려 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임트랙에도 키프레임이 내려가게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프레임은 고정적이기 보다는 유동적으로 움직일수 잇습니다.

위 첫번째 키프레임을 움직여 봅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위치로 바로 키프레임을 이동할수 잇으며 여기에 맞게 소리도 조절 됩니다.

위로 올라갔으니 전체적으로 소리는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소리 선이 휘게 할수도 잇는데 이것은 알트키 사용하면 됩니다.

이것은 마치 포토샵의 펜툴 사용하는것고 거의 비슷하니 만약 포토샵의 펜툴 사용법 알고 잇다면 조금 이해가 빠를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알트키 사용하여 소리 선 휘게 할수 있고 이선에 따라 음악 소리는 변화 하게 됩니다.


첫번째 키프레임 시작하는 부분으로 이동하니 위와 같이 소리가 매우 큰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2번째 키프레임으로 이동하니 위와같이 소리 작아지게 되는것을 알수 있으며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는 소리 페이드 아웃 효과 내기 위해서 이런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초보가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수 잇지만 프리미어 기능 중에 여러가지를 한번에 익힐수 잇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