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을 자주해서 어떤 사이트에 자주 업로그 하거나 아니면 꼭 그런것이 아니더라도 동영상이 자신의 소유임을 알리고자 했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로고 삽입 하는방법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뭐 영상 끝에 에디트 라인에 자신의 이름을 넣는것도 방법이 될수는 잇지만 이렇게 하는보다는 확실하게 동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동영상 상단 혹은 하단에 로고 삽입 하여 계속해서 로고 노출 할수 잇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프리미어 로고 만들기 방법 그리고 프리미어 로고 삽입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일단 로고 만들기 해야 하는데 이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 사용 하겠습니다.


일단은 로고 만들기 해야 하니 포토샵 먼저 실행 시킵니다.

필자는 포토샵 cs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글씨툴 사용하여 원하는 글자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캐릭터 창을 띄워서 글씨 조정 하고 글씨 크기 키우기 합니다.

어차피 진짜로 이 로고를 사용할게 아니고 포스팅을 위해 만드는것이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로고 만들기 하지는 않겠습니다.


레이어 창에서 해당 글씨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rasterize type 선택합니다.

rasterize type 이것은 글씨 레이어를 이미지 레이어로 변경하게 됩니다.


레이어 창에 보면 이제는 글씨가 아닌것을 알수 있습니다.

글씨 전체를 선택을 한 상태에서 위와 같이 올가미툴 선택한후 정첩 옵션을 사용하여 올가미툴로 오른쪽 부분을 중첩하여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올가미툴 선택한 부분만 선택이 되었는데 이부분의 색상을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그리고 배경 없애기 합니다.

로고에 흰색 배경이 있으면 이상하고 이쁘게 나오지 않으니 위와 같이 흰색 배경을 날리고 글씨만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크롭 선택하여 글씨 부분으로 압축을 합니다.

컨버스 사이즈를 줄여 필요 없는 부분은 날려 버려야 합니다.

굳이 필요한가 이렇게 생각할수 잇는데 당연히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save for web 선택하여 이미지 저장 해야 합니다.

save for web 으로 저장을 하면 현재 배경 투명한것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save for web 창에 들어와서 이미지 저장 옵션은 png-24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 선택


그리고 이제 프리미어 실행 시키고 해당 로고 사진 불러 들입니다.

내용이 길어 나머지 내용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동영상 로고 삽입 방법 그리고 위치 이동 방법 로고 크기 변경 방법 그리고 로고 재생 시간 늘리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